이재명 "모두가 말리던 선거 후회 안 해…투표하면 이긴다"

1일 이재명 후보 페이스북
국민의힘 윤형선 후보에 "수고 많았다"
"골든타임 허투루 보내고 실망 말자"
"`균형 곧 안정`…날 밝으면 투표장으로"
  • 등록 2022-06-01 오전 6:30:00

    수정 2022-06-01 오전 6:30:00

[이데일리 이상원 기자] 6·1 지방선거 당일인 1일 인천 계양을 국회의원 보궐선거에 출마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는 “모두가 말리는 선거에 뛰어든 것도, 총괄선대위원장이라는 짐을 짊어진 것도 조금도 후회하거나 아쉽지 않다”며 그간의 소회를 밝혔다.

더불어민주당 총괄선대위원장인 이재명 인천 계양을 후보가 지난 31일 인천 계산역 집중유세에서 시민들에게 손하트를 그려보이며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사진=뉴스1)


이 후보는 이날 오전 자신의 페이스북에 “치열한 선거운동이 끝났다. 이 글을 쓰는 지금 손이 떨릴 만큼 온 힘을 짜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무(無)연고` 비판에 이어 최근 `김포공항 이전` 공약 논란 등으로 윤형선 국민의힘 후보와 초박빙 접전을 벌이며 쉽지 않은 선거 운동을 펼쳐왔다.

그는 “다만 여러분께서 투표장에 나서지 않으신다면, 그것만큼은 참 아쉬울 것 같다”며 “더 나은 삶을 선택할 기회를 놓치는 것만큼 아쉬움 남는 일은 없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새로운 해가 뜨면 우리 미래를 결정짓는 단 하루의 골든타임이 시작된다”며 “어둠이 내린 후에야 아쉽다 말하지 말자. 골든타임을 허투루 보내고 실망하지 말자”고 강조했다.

이 후보는 자신을 지지해준 지지자들에 사의(謝意)를 표했다.

그는 “제 인사 받아주시고 같이 사진 찍어주신, 때로는 충고와 비판 아끼지 않으신 계양주민 여러분, 저 외롭지 말라고 멀리서 발품팔며 와주신 지지자 여러분께 고맙다”며 함께 선거해준 운동원과 민주당 후보들에게도 감사의 인사를 보냈다.

또한 이 후보는 윤 후보를 향해서도 “참 수고 많았다”고 전했다.

이 후보는 “`균형이 곧 안정`이다. 균형을 이루기 위한 단 하루의 기회 놓치지 말고, 투표장으로 가서 `안정된 삶`을 선택하자”며 “날이 밝으면 투표장으로 가달라”고 재차 당부했다.

그러면서 “여러분의 신성한 주권을 행사해달라”며 “투표하면 이긴다. 투표해야 이긴다”고 강조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홈런 신기록 달성
  • 꼼짝 마
  • 돌발 상황
  • 우승의 짜릿함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