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강동호회]'끝날때까지 끝난게 아니다' 교원 야구동호회 '나인웰스'

  • 등록 2015-03-06 오전 3:00:00

    수정 2015-03-06 오전 3:00:00

[이데일리 김영환 기자] 환경가전 전문업체 교원웰스의 야구팀 이름은 나인웰스다. 아홉명의 선수가 그라운드를 누비는 데서 착안해 정수기 이름 웰스와 접목시켰다. 이 동호회는 지난해 교원그룹의 최우수 동호회로 꼽히기도 했다. 2012년 창단한 지 불과 만 3년만의 성과다.

교원그룹 야구동호회 나인웰스야구단이 화이팅을 외치고 있다. 나인웰스 야구단은 창단 3년만인 지난해 교원그룹 내 최우수동호회로 선정됐다. 사진 왼쪽 두번째가 팀의 창단을 주도한 도원식 감독.
지난 2012년 도원식 L&C생산관리팀 사원의 주도로 나인웰스야구단이 창단됐다. 시작은 인천 남동공단에 위치한 교원L&C 인천공장이었다. 임종안 교원L&C생산관리팀 대리, 이재민 교원L&C품질관리팀 사원이 뭉쳤다. 세 사람은 지난해에도 각각 감독, 코치, 총무로 활약하며 나인웰스 야구단을 이끌었다.

‘시작이 반이다’라는 말처럼 처음에는 동호회를 꾸리는 것 자체가 쉽지 않았다. 창단 멤버가 11명이었는데 저마다의 사정으로 경기를 할 수 있는 최소 인원인 아홉명이 모이기도 힘들었다. 연습경기조차도 어려웠고 적은 인원 문제로 예산도 빠듯했다. 음료수를 마시거나 경기 후 식사를 할 예산도 모자랐다.

계기가 된 것은 야구단 단장으로 전승호 팀장이 자리를 잡으면서부터다. 많은 지원을 받으면서 야구단이 점차 성장할 수 있었다. 나인웰스 야구단은 지난해 기준 28명의 단원을 모았다. 이전처럼 단원 모집에 힘을 기울이지 않아도 다른 곳에서 근무하는 지원자가 넘치는 것도 큰 힘이 된다.

이들은 지난해 사내 최우수동아리가 된 것에 대해 하나같이 ‘소통’을 이유로 꼽는다. 단지 야구 실력 향상이 문제가 아니라 공장 내 협업이 잘 이뤄진 것이 동호회로 뭉친 가장 큰 이유다. 야구라는 공통 주제가 직급을 넘어서 서로간의 소통을 부드럽게 유도해냈다. 단원들의 만족도 역시 높다.

그렇다고 나인웰스야구단이 친교만을 목적으로 하는 모임인 것은 아니다. 도원식 감독이 개개별로 실력을 평가, 맞춤형 지도로 동호회원의 만족감을 이끌어냈다. 비록 다른 동호회와의 경기에서 거둔 승률은 높지 않지만 일취월장한 실력을 보며 행복함을 맛보고 있다.

나인웰스야구단은 앞으로도 많은 교원인들과의 교류를 꿈꾸고 있다. 더 많은 사우들이 참가해 함께 땀을 흘리는 재미와 호흡하는 즐거움을 맛볼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람이다. 도 감독은 “직접 야구를 해봐야만 야구가 주는 쾌감을 맛볼 수 있다”며 “‘끝날 때까지 끝난 게 아니다’라는 야구 격언처럼 끝까지 포기하지 않으면 이길 수 있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홈런 신기록 달성
  • 꼼짝 마
  • 돌발 상황
  • 우승의 짜릿함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