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시 변동성 확대…반도체·미디어·소프트웨어 관심"

한국투자증권 보고서
  • 등록 2021-12-06 오전 7:31:36

    수정 2021-12-06 오전 7:31:36

[이데일리 조해영 기자] 한국투자증권은 6일 증시가 변동성 확대 국면에 진입한 상황으로 IT, 커뮤니케이션, 산업재 등으로 자금이 유입되고 있다고 전했다. 이익 상향과 금리 변화를 고려해 반도체, 미디어, 소프트웨어 등에 관심을 유지해야 한다는 조언이다.
김대준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리포트에서 “지난 금요일 뉴욕 3대 증시가 하락하는 과정에서 각종 불확실성이 불거졌다”며 “이번 주에도 주식시장은 상당한 변동성에 노출될 전망”이라고 말했다. 11월 비농업 부문 고용이 예상치를 하회했지만 실업률이 하락하면서 연준의 통화긴축 우려가 강해졌고, 오미크론 변이가 미국 본토에서 확인되면서 경제 재개에 대한 불안도 고조됐다.

김 연구원은 “증시 방향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것은 돈의 흐름, 즉 수급 변화인데 아직 한국 증시에서 글로벌 유동성이 추세적으로 빠져나간 신호는 없다”며 “2주 전 신흥국 펀드에서 자금 유출이 발생해 우려감이 높아진 것은 사실이지만 1일 업데이트에서 신흥국으로의 자금 유입이 재확인되면서 경계심은 다소 완화된 상태”라고 설명했다.

지난주 변동성 확대 국면에서 글로벌 유동성은 IT를 필두로 커뮤니케이션, 산업재, 금융 등을 주목했는데 그 가운데 반도체가 핵심을 차지했다. 동시에 보험, 운송, 기계 등도 사들였는데 최근 이익 전망치가 상향 조정됐다는 공통점이 있는 업종들이다.

김 연구원은 “이를 감안하면 반도체는 계속 눈여겨봐야 한다”며 “내리막이던 이익 추정치가 드디어 오르는 중인데, 업황 회복 기대에 상향 조정이 이어질 가능성도 크다”고 말했다. 이어 “미디어, 소프트웨어, 은행도 관심 대상”이라며 “FOMC 전까지 특별한 재료가 없는 가운데 이익 기대가 주가 상승을 지지함과 동시에 하단을 견고하게 만들어주기 때문”이라고 전했다.

그는 “금리 변화도 주목할 분야”라며 “소프트웨어나 미디어처럼 자제 모멘텀을 보유한 업종은 상대적으로 영향을 덜 받기 때문에 이번 주 시장 대응과 업종 선택에서는 이익 상향 여부와 금리 변화를 반드시 고려할 필요가 있겠다”고 덧붙였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여신' 카리나, 웃음 '빵'
  • 나는 나비
  • 천산가?
  • 우린 가족♥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