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도라티비 광고플랫폼, ‘브랜드 임팩트’ 선보여

광고 영상 추적, 객관적 분석 데이터 한눈에
광고 효과 분석 가능
  • 등록 2016-09-30 오전 1:44:19

    수정 2016-09-30 오전 1:44:19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브랜드 임팩트 이미지
판도라티비가 광고유통 플랫폼 프리즘의 신규 서비스를 출시했다.

미디어 플랫폼 판도라티비(대표 김경익)는 광고플랫폼 프리즘에 광고 영상의 확산을 추적해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는 ‘브랜드 임팩트’ 서비스를 추가했다고 29일 밝혔다.

‘브랜드 임팩트’는 판도라티비에서 전략적으로 개발한 ‘소셜 임팩트 엑스’를 광고적으로 응용, 도입한 것이다. 광고영상이 확산되는 세부적인 정보를 객관화된 수치와 그래프를 통해 통계지표화해 제공한다. 프리즘 광고 집행과 함께 판도라티비에 채널을 동시에 개설하면 프리즘 유료광고는 물론 포털 및 각종 SNS에서 발생한 자연스러운 영상 노출에 대한 통합 수치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회사 관계자는 “동영상 광고주는 광고 효과 극대화를 위해 바이럴, 검색 등 다양한 마케팅을 함께 진행하고 있는 데 비해 그 효과를 한 눈에 파악하기 어려워 효과 분석과 전략 수립에 어려움을 겪었다”며 “프리즘의 브랜드 임팩트는 이 점에 착안해 도입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또 국내 동영상광고 네트워크 플랫폼 사업자 중 첫 사례라고 했다.

광고주는 유저에 의한 자발적인 영상 확산과 유료 광고 노출을 통합 관리할 수 있다. 모든 조회수가 판도라티비 내에 실시간 공개되기 때문에 유튜브와 같이 간편하게 조회수를 확인해 볼 수 있다. 특히 개별 매체에서 제공하지 않는 동영상별 통합적인 광고 효과 분석도 가능해진다.

판도라티비 프리즘 박명진 그룹장은 “이번 서비스는 하나의 동영상 소재를 활용해 기존에 동영상 광고, 소셜 바이럴, 검색 등으로 분산되었던 마케팅 효과를 한번에 파악할 수 있는 탁월한 분석기술로 향후 광고매체 및 채널전략수립에 기여할 것”이라며 “가장 효과적인 비디오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는 솔루션 개발을 위해 기술력 향상에 중점을 두고 더 나은 서비스 개발에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미녀 골퍼' 이세희
  • 돌발 상황
  • 2억 괴물
  • 아빠 최고!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