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아웃도어]강아지 텐트 등장..애견캠핑의 세계

전용 텐트에 침낭·식기까지 애견캠핑용품 다양화
캠핑장에 애완동물 동행 가능한지 확인 필요
  • 등록 2014-10-02 오전 7:10:02

    수정 2014-10-02 오전 7:10:02

[이데일리 장영은 기자] 캠핑 인구 300만 시대, 캠핑이 가족 여가 활동의 한 축으로 자리를 잡으면서 다양한 캠핑 문화가 생겨나고 있다. 애견과 함께하는 ‘애견 캠핑’도 그 중 하나다.

농림수산검역검사본부의 추산에 따르면 2012년 기준 우리나라 인구 중 개(犬)를 기르는 가구 비율은 16% 수준이다. 단순하게 계산해도 캠핑족 가운데 6명 중 1명은 개를 키우고 있다는 얘기다.

캠핑이 대표적으로 가족과 함께 즐기는 놀이 활동이라는 점을 감안하면 ‘반려자’로 간주되는 애완견과 함께 캠핑을 즐기고 싶은 마음은 어찌보면 자연스럽다.

텐트·침낭·트레일러 등 애견캠핑 용품 다양화

애견캠핑 용품 중에서는 애견텐트가 가장 먼저 출시됐고,
애견텐트
최근에는 휴대용 식기, 침낭, 의자, 매트, 트레일러 등으로 애견 캠핑용품이 확대되는 추세다.

애견캠핑용품은 주로 온라인몰을 통해 판매되고 있다. G마켓은 최근 한달간 애견용 텐트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52% 늘었고, 같은 기간 11가에서도 텐트와 침낭 등 애견캠핑용품 매출이 20%가량 늘었다.

이마트는 애견전문점인 ‘몰리스펫샵’이 있는 전국 23개 점포에서 애견캠핑을 위한 텐트, 매트, 전용식기 등을 판매하고 있다. 이마트 관계자는 “아직 매출인 미미한 수준이지만 최근 캠핑 열풍에 힘입어 찾는 고객들이 있다”고 말했다.

롯데백화점은 잠실점 캐슬플라자 지하1층 ‘우프바이베럴즈’ 매장에서 애견들의 야외활동을 위한 다양한 아웃도어 상품을 판매한다. 대표적으로 반려견을 안전하게 운반할 수 있는 아웃도어용 캔넬, 해먹과 같은 야외용 침대, 휴대용 밥그릇과 물그릇 등이 있다.

캠핑장 시설 사전 확인·준비물도 꼼꼼히

하지만 캠핑용품만 보고 애견 캠핑이 대중화되고 있다고 판단하기는 이르다. 국내에서는 아직 애견을 동반할 수 있는 캠핑장이 소수이기 때문이다. 애견 캠핑을 계획하기 전에 반드시 전용 캠핑장 여부를 확인하고 예약해야 한다.

애견용 바르는 해충 방지제
시설도 꼼꼼히 챙겨볼 필요가 있다. 애견도 함께 즐기러 가는 것인 만큼 운동장이나 풀밭 등 뛰어놀 공간은 충분한지, 기타 부대시설이 잘 갖춰져 있는지, 사이트(텐트를 치는 공간) 간 거리는 얼마나 확보가 되는지 등을 체크해야 한다.

애견캠핑은 준비물도 더 많을 수 밖에 없다. 텐트나 사료그릇, 물병과 같은 기본적인 준비물에서부터 기생충 감염이나 해충 피해를 막기 위한 약도 미리 먹이거나 발라줘야 한다.

애견용 침낭
애견용 트레일러
애견용 구명조끼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돌발 상황
  • 이조의 만남
  • 2억 괴물
  • 아빠 최고!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