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尹 포항 방문했을 때.." 개딸 트윗에 "설마, 아닐거다"

  • 등록 2022-09-08 오전 6:22:20

    수정 2022-09-08 오후 1:01:26

[이데일리 박지혜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지난 7일 밤부터 8일 새벽까지 ‘개딸’(개혁의 딸)로 불리는 지지자들과 ‘폭풍 트윗’을 이어갔다.

이 대표가 이날 지지자들에게 주로 당부한 이야기는 ‘당원 가입’이다.

‘가족과 주변 사람에게 당원 가입을 독려했다’는 지지자들의 트윗에 “온 가족이 다 해주세요”, “친구들도 당원 가입 많이 시켜주세요”라고 답했다.

또 ‘지난 대선 때 홧김에 탈당한 사람들을 구제해달라’는 요청에 “당규상 쉽지 않습니다. 탈당하지 마세요”라고 부탁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7일 오전 태풍 피해지역인 경북 포항시 남구 대송면 일대를 찾아 피해 상황을 살펴보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태풍 ‘힌남노’로 큰 피해를 입은 포항에 다녀온 이 대표와 윤석열 대통령 관련 언급도 있었다.

이 대표는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경북 민주당원들이 추석 후 자원봉사 많이 가신답니다. 힘드시겠지만 빨리 복구하시길 바랍니다. 열심히 챙기겠습니다”라고 전했다.

그는 한 지지자가 “포항 아파트 지하주차장 참사 후에 벌어진 일”이라며 현장을 찾은 윤 대통령으로 인해 “현장 수리가 미뤄졌다”, “윤 대통령 걸어오는 길만 흙 치웠다”라는 내용이 담긴 카카오톡 메시지를 올리자 “설마, 아닐 거다”라는 반응을 보이기도 했다.

이 대표에 이어 포항 지하주차장 참사 현장을 찾은 윤 대통령은 장화를 신은 채 물이 덜 빠진 지하주차장에 들어가 피해 상황을 둘러봤다.

“듣기만 할 것이 아니라 제가 눈으로 보고 할 거니까 걱정하지 마라”라며 주민을 위로한 윤 대통령에게 “인재입니까, 재해입니까”라며 격하게 항의하는 주민도 있었다.

윤석열 대통령이 7일 오후 제11호 태풍 힌남노로 피해를 입은 경북 포항시 한 아파트를 방문, 주차장 등 침수 현장을 점검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부인 김혜경 씨의 경기도 법인카드 사적 유용 의혹에 대한 검찰의 수사 등 ‘사법 리스크’를 안고 있는 이 대표와 더불어민주당의 맞불로 부인 김건희 여사 의혹이 형사고발까지 번지고 있는 윤 대통령은 연일 ‘민생’을 강조하고 있다.

이 대표는 민주당이 내는 사법 현안에 대한 목소리에 치중하면 취임 일성으로 내세웠던 ‘유능한 민생정당’이라는 구호가 빛이 바랠 수 있기 때문이다. 윤 대통령은 지지율 하락에 따른 국정 운영 동력 상실을 회복하려는 의지로 보인다.

한편, 이 대표는 추석 연휴를 하루 앞둔 8일 오전 10시 30분 서울 용산역에서 박홍근 원내대표, 최고위원을 비롯한 지도부와 함께 시민들을 만나 귀성 인사를 전할 예정이다.

이 대표는 트위터에서 추석 관련 일정을 언급한 지지자들에게 “아무래도 가장 바쁜 추석이 될 것 같습니다”, “힘들수록 국민께 인사는 드려야겠지요”라고 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홈런 신기록 달성
  • 꼼짝 마
  • 돌발 상황
  • 우승의 짜릿함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