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TRA, 亞 최대 창업 컨퍼런스에 스타트업 10개사 파견

亞 대표 30여개 스타트업들, '최고' 자리 경쟁
한·중·일·타이완·싱가포르, 창업생태계 구축 협력
  • 등록 2014-12-01 오전 6:00:00

    수정 2014-12-01 오전 6:00:00

[이데일리 성문재 기자] 우리나라 스타트업들이 중화권 및 일본 등 아시아 시장 진출에 나섰다. KOTRA는 1~2일 타이완 타이베이에서 열리는 아시아 대표 창업 컨퍼런스인 ‘아시아비트(ASIA BEAT 2014)’에 국내 스타트업 10개사를 파견했다.

타이완정보산업진흥원과 KOTRA, 플래텀(한국), 테크노드(중국), B대시벤처(일본), e27(싱가포르) 등이 공동주최하고 타이완 경제발전부(MOEA)가 주관하는 이번 아시아비트는 아시아 주요 5개국의 정부기관과 미디어, 엑셀러레이터 등이 함께 진행하는 아시아 최대 규모 스타트업 행사이자 벤처캐피탈(이하VC) 네트워킹 행사다. 올해가 1회다.

KOTRA 제공.
향후 아시아 5개국은 실리콘밸리에 필적하는 아시아계 스타트업들의 창업 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해 각종 창업 지원, 노하우, 최신 정보를 공유하는 등 이번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올해 컨퍼런스에는 KOTRA 주최 ‘나는 글로벌 벤처다 2014’ 우승팀이자 미국 위버기즈모가 선정하는 최고의 서비스 부문에 뽑힌 브릿지모바일, K-Startup 우승 기업인 엔씽, 글로벌 1500만 다운로드를 기록 중인 ‘알람몬’ 개발사인 말랑스튜디오 등 국내를 대표하는 쟁쟁한 스타트업들이 참가한다.

참가 스타트업들은 이번 행사의 메인인 스타트업 배틀에 참가해 아시아 5개국 30여 개의 스타트업들과 ‘최고의 아시아 스타트업’ 자리를 놓고 경쟁한다. KOTRA 타이베이무역관이 운영하는 1대 1투자상담과 네트워킹 리셉션에도 참가해 해외 진출 기반을 다진다.

한편 스타트업 얼라이언스와 중화권 ICT전문 네트워크인 플래텀은 공동 파트너로서 ‘한국 시장 진출 전략 세션’을 기획해 아시아 시장에 국내 스타트업 생태계를 알릴 예정이다. 또한 비공개 특별행사로 열리는 ‘벤처콘타이완 2014’에는 중국 및 동아시아지역 벤처투자가 100여명이 모여 아시아 지역 벤처 투자를 위한 네트워킹도 추진된다.

김성수 KOTRA 전략마케팅본부장은 “아시아 시장에서 한국의 서비스와 문화는 지리·문화적으로 친근한 환경을 기반으로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고 특히 아이디어와 기술을 기반으로 한 우리나라 스타트업들의 경쟁력이 높아지고 있다”며 “중국, 일본, 싱가포르 등 아시아 주요국에 설치된 24개의 KOTRA 무역관이 개미군단이 돼 우리 스타트업들의 해외 진출을 함께 할 것”이라고 밝혔다.

▶ 관련기사 ◀
☞ KOTRA, 다문화 무역인 취·창업 포럼 개최
☞ KOTRA, 외국인투자기업 CEO포럼
☞ KOTRA, 터키·유럽기업 손잡고 CIS프로젝트시장 공동 진출
☞ KOTRA, 중국서 K-프랜차이즈 쇼케이스 개최
☞ KOTRA, 캐나다 대형유통점서 韓식품 페스티벌
☞ 홈플러스·KOTRA, 대규모 英 한국식품전
☞ KOTRA·홈플러스, 英 테스코 62개 매장서 한국 식품 판매
☞ KOTRA, 유럽 최대 창업 컨퍼런스에 국내 스타트업 파견
☞ KOTRA 오픈갤러리, 수출中企와 함께 '아트페어' 참가
☞ [인사]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돌발 상황
  • 이조의 만남
  • 2억 괴물
  • 아빠 최고!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