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이 섹시한 '힐'이라면 남성은 세련된 '휠'

  • 등록 2016-02-25 오전 1:06:00

    수정 2016-02-25 오전 9:03:58

[이데일리 e뉴스 김민정 기자] 흔히 자동차 휠은 신발에 비유된다. 사람도 신발 사이즈가 안 맞으면 물집이 잡히거나 불편함을 느끼는 것처럼, 자동차도 차량에 맞지 않은 휠을 장착하게 되면 변형이나 파손을 일으킨다. 그렇다면 내 차에 알맞으면서도 세련된 외형까지 완성시켜주는 휠은 어떤 것이 있을까?

휠의 소재보다는 형태로 차별화

요즘은 보통 가볍고 내구성이 강하며 열전도율이 높은 알루미늄휠을 사용한다. 마그네슘휠이나 티타늄휠은 강도가 높고 훨씬 가볍지만, 가격이 비싸 일반차에는 잘 사용하지 않는다. 따라서 내 차에 차별화를 두고 싶다면, 소재보다는 휠의 형태를 바꿔주는 게 좋다.

아우디 A4 ‘메쉬타입 휠’
핀타입휠과 메쉬타입휠, 고급스러워 인기 높아

휠은 형태에 따라 스포크타입, 핀타입, 디쉬타입, 메쉬타입, 에어로타입 등이 있다. 가장 기본적인 스포크타입의 휠을 제외하고, 고급스러우면서도 세련된 느낌의 디자인을 원한다면 핀타입휠이나 매쉬타입휠을 추천한다.

핀타입휠은 가느다랗고 촘촘한 디자인이 매우 고급스러워 소비자에게 가장 인기 있는 휠이며, 매쉬타입휠은 여러 갈래로 뻗어 있는 스포크 덕에 차 무게의 하중이 분산되어 내구성이 매우 뛰어나다는 장점이 있다.

고가휠은 중고차 매매시 반영돼

카즈 측은 “고가휠은 내차 판매시 빠른 중고차판매에 도움을 줄 수 있다”면서 “하지만 중고차시세에 미치는 영향은 미미하니, 차량 판매시에는 순정휠을 보관하고 있다가 교체하고 고가휠은 별도로 판매하는 것이 더 이득이다”라고 귀뜸했다.

이어 “무거운 중량의 차체에 맞지 않는 가벼운 휠은 타이어의 심각한 변형을 일으켜 안전을 위협할 수 있다”며 “그러므로 자신의 차에 알맞은 휠이 무엇인지 전문가와 상의 후 선택할 것을 권한다”고 덧붙였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미녀 골퍼' 이세희
  • 돌발 상황
  • 2억 괴물
  • 아빠 최고!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