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판 ‘부부의 세계’ 결말…김제시의회 유진우·고미정 ‘제명’

  • 등록 2020-07-23 오전 12:00:37

    수정 2020-07-23 오전 7:57:19

[이데일리 김소정 기자] ‘정치판 부부의 세계’로 논란이 됐던 김제시의회의 남녀 시의원이 결국 제명됐다.

전주MBC 유튜브 영상 캡처.
김제시의회는 22일 제241회 임시회 본회의를 열고 유 의원과 불륜 관계를 맺은 고 의원에 대한 제명안을 의결했다. 이날 김제시의회 전체 의원 13명 중 고 의원을 제외한 12명이 참석해 만장일치로 제명안을 통과시켰다. 앞서 지난 16일 유 의원에 대한 제명안이 의결됐다.

유 의원과 고 의원의 ‘불륜’은 6월 12일 유 의원이 기자회견을 통해 폭로하며 세상에 알려졌다. 유 의원은 “항간에 떠도는 소문은 사실이다. 책임을 지기 위해 사퇴한다”며 불륜을 인정했다.

이어 “지난해 12월부터 해당 여성의원 남편 등으로부터 폭행 및 사퇴 압박을 받아 우울증과 정신적 고통으로 약을 복용하고 있으며 아직도 몸이 회복되지 않고 있다. 불륜은 맞지만 일방적인 것이 아니다”라며 “동료 의원으로부터 전화뿐만 아니라 ‘죽어서도 당신을 사랑하겠다’라는 등의 구애 편지를 받았다”라고 덧붙였다. 유 의원은 민주당 탈당과 동시에 의원직 사퇴 의사를 밝혔으나 실제로 사퇴하지 않아 윤리특위에 회부됐다.

두 사람은 7월 1일 김제시의회 의장단 선출을 위해 모인 곳에서도 언성을 높이며 싸웠다. 유 의원이 고 의원에게 “내가 스토커야. 이야기해봐”라고 따지자 고 의원은 ”그럼 제가 꽃뱀입니까?“라고 받아쳤다.

유 의원이 “꽃뱀 아니었어? 너 나한테 끝까지 전화해서 ‘의원하게 해주세요’(했지) 할 말 있으면 해. 할 말 있으면 하라고. 너 나하고 간통 안 했냐?”고 했다. 이에 고 의원은 유 의원 때문에 자신의 남편이 다쳤다고 따졌다.

지난 14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시의원들의 불륜으로 막장 드라마가 되어버린 김제시의회를 구해주세요”라는 청원글이 올라왔다. 글쓴이는 “김제시민의 일원으로 해당 의원이 더 이상 의회활동을 할 수 없게 신속한 제명을 촉구하고, 김제시의회 역시 불륜사실을 알면서도 지금껏 늦장 대응을 한 책임을 지고 김제 시민에게 진심으로 사과를 하고 해당 사건을 신속히 처리해야 할 거다”라고 촉구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홈런 신기록 달성
  • 꼼짝 마
  • 돌발 상황
  • 우승의 짜릿함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