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수평론가 "이제 이XX도 안했다고, 정면돌파 아닌 자기최면"

장성철 공론센터 소장 MBC 라디오 대담
"정면돌파가 아니라 자기최면" 대통령실 대응 비판
"국힘 현역 87%가 공천만 되면 당선, 목소리 안내는 이유"
  • 등록 2022-10-04 오전 6:19:03

    수정 2022-10-04 오전 6:19:03

[이데일리 장영락 기자] 보수성향 정치평론가가 윤석열 대통령 막말 관련 대통령실 대응에 대해 “정면돌파가 아니라 자기최면”이라고 지적했다.
사진=뉴시스
장성철 공론센터 소장은 3일 저녁 MBC라디오 ‘표창원의 뉴스 하이킥’에 출연해 이같이 말했다. 장 소장은 최근 대통령실이 “가짜뉴스”라며 윤 대통령 외교현장 막말 관련 보도를 허위 사실로 취급하며 강경 대응하고 있는데 우려를 표했다.

장 소장은 “음성분석전문가한테 물어보면 이게 안 들린다라는 거 아니냐. 이거는 안 한 거야라고 지금 자기 최면에 빠져 있다고 말씀을 드린다”고 지적했다.

장 소장은 “국민의힘에 대략 87%정도가 공천만 되면 당선되는 지역구 출신들”이라며 “지금 현역들이 그렇게 강하게 목소리를 안 낸다. 어쨌든 나는 공천 받으면 당선되니까 나는 이거에 대해서 다른 말 하지 않을래라고 하는 분위기다. 그래서 더 큰일 났다고 말씀드리는 것”이라고도 말했다.

현역들 가운데 공천만 받으면 당선이 보장되는 지역구 의원들이 많다 보니 내부 충성 경쟁에만 충실할 뿐 대통령한테 바른 소리를 하는 사람도 극히 적다는 분석이다.

장 소장은 거듭 “정면돌파가 아니라 자기최면”이라며 “대통령께서 화가 나셨다. 나는 바이든이랑 얘기 안 했다니까, 이 얘기를 계속하고 계시다. 그러니까 대통령실의 참모들과 국민의힘에 있는 의원들은 바이든이라고 얘기한 사람들은 찾아다니면서 가만두지 않겠다는 것”이라고도 전했다.

장 소장은 “이제는 이XX도 안 했다라는 거 아니겠나. 이게 국민들에게는 억지로 보여지는 것”이라며 “우기는 거다. 합리적으로 설명을 해줘야 되는데..그냥 아니라니까 왜 안 믿어 이러면 국민들이 그래 믿어요라고 하겠느냐”고 되묻기도 했다.

장 소장은 “그렇게 자기들의 고집과 신념과 판단에 의해서 나라를 통치하고 국민들에게 강요를 하면 국민들은 어떻게 생각하냐면 말이 안 통하네, 불통이네, 저 사람들하고 말을 못 섞겠네, 그럼 국민들은 버린다”며 대통령실 대응이 장기적인 국정 운영에도 부정적인 영향을 끼칠 수 있다고 내다봤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돌발 상황
  • 이조의 만남
  • 2억 괴물
  • 아빠 최고!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