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는 미국 최대 쇼핑 시즌인 블랙 프라이데이 매출액을 가볍게 뛰어넘는 수준이다.
11일(현지시간) 밤 12시 기준 중국 항저우시 본사에 설치된 알리바바의 대형 스크린에 집계된 매출액은 총 93억달러(571억위안)로 집계됐다. 총 주문은 2억7800만건에 달했으며 이 가운데 43%가 모바일 결제로 이뤄졌다.
앞서 11일 첫 1시간11분 동안 자체 온라인 결제 시스템인 알리페이를 통해 결제된 매출 규모는 20억달러에 달했으며, 밤 10시에 이미 86억달러를 넘어선 바 있다.
11월11일 독신자의 날은 당초 중국의 독신자들 사이에서 지켜지던 기념일로 지난 2009년 알리바바가 상업화했다. 이후 알리바바 독신자의 날 매출은 천문학적인 속도로 급증하면서 지난 2009년부터 2013년까지 5740%의 신장률을 기록했다.
한편 이날 잭 마 알리바바 회장은 중국 현지에서 가진 CNBC와의 인터뷰에서 최근 행복하지 않으며 중국에서 가장 부유한 사람이 되는 것은 ‘정말 큰 고통’임을 알게 됐다고 밝혔다.
앞서 마 회장은 중국 국영 CCTV와의 인터뷰에서 알리페이의 IPO 계획을 밝힌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