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젠 세차 카페까지...? 카페는 확장한다(영상)

세계 3위 규모의 우리나라 카페
만남의 장소, 개인의 휴식처로서 자리 잡아
키즈 카페, 세차 카페까지... 카페는 확장한다
  • 등록 2019-07-13 오전 7:30:00

    수정 2019-07-13 오전 7:30:00

[이데일리 김수연 PD] 대한민국은 알바 천국? NO! 카페 천국이다.
우리나라는 세계 3위의 카페 천국이다. 리서치 전문업체 유로모니터 인터내셔널이 전 세계 카페의 커피 매출액을 조사한 결과, 우리나라는 43억 달러, 즉 4조 8천억 원으로 1위 미국, 2위 중국에 이어 3등을 차지했다. 일반 카페도 많지만 키즈 카페, 북 카페, 만화 카페, 애견 카페, 세차 카페 등등 별의별 카페가 다 있다.
도대체 왜 이런 OO 카페들이 생겨날까?

우리나라에서의 카페는 커피를 마시는 곳이기도 하지만, 카페라는 장소가 “만남의 장소”, “개인의 휴식처”로 자리 잡았다.

만남의 장소로서의 카페: 한국경제 신문이 펴낸 <소비자는 무엇을 원하는가>의 조사 결과에 따르면 카페를 혼자 방문하는 경우는 14%에 그치지만, 친구·동료·연인 등 누군가와 함께 가는 경우는 80%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난다. 큰 비용 지불 없이 사람을 만날 수 있고 그 시간에 대한 제한은 없다.

개인의 휴식처로서의 카페: 카페에 혼자 간다고 해서 아무도 눈치 주지 않는다. 혼자 음악을 들으며 잡지나 책을 읽을 수도 있고, 스마트폰을 하거나 잠시 소파에 앉아 쉴 수도 있다. 약속 시간이 남아 누군가를 기다리기에도 이보다 좋은 장소가 없다. 우리 삶은 곧 카페인 셈이다.

그러다 보니 아이들이 놀도록 하고 부모들이 쉴 수 있는 키즈 카페가 유행이고, 책을 읽으러 혹은 누군가와 토론하기 위해 북 카페에 가고, 귀여운 동물들을 보기 위해 애견 카페에 간다. 최근에는 세차 카페라 해서 세차도 하고 음식을 먹거나 커피를 마실 수 있는 곳도 생겨나기 시작했다. 이쯤 되면 카페와 우리는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는 아닐까 싶다. 카페가 또 어떻게 확장하고 진화할지 지켜보자.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꼼짝 마
  • 우승의 짜릿함
  • 돌발 상황
  • 2억 괴물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