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이준석·조수진 충돌에 "당대표 무시하니까" 진단

'잡탕밥' 표현한 윤석열 선대위엔 "정신 나갔다"
  • 등록 2021-12-21 오전 7:37:53

    수정 2021-12-21 오전 7:37:53

[이데일리 권혜미 기자] 조수진 국민의힘 최고위원과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갈등을 빚고 있는 가운데, 홍준표 국민의힘 의원이 조 최고위원을 비판하는 목소리를 냈다.

20일 홍 의원은 자신이 개설한 온라인 플랫폼 ‘청년의꿈’에서 조 최고위원과 이 대표의 대립에 우려의 목소리를 내는 누리꾼들의 질문에 직접 답글을 달았다.

한 누리꾼이 “김재원 최고위원이나 조수진 최고위원이나 끊임없이 잡음이 나고 있다. 이건 젊은 이준석 대표를 무시하는 거냐”면서 “이럴수록 국민의힘은 2040 젊은 층에게 외면받고 또다시 꼰대 당으로 회귀할 듯 하다. 대표님께서는 어떻게 보시냐”고 의견을 물었다. 이에 홍 의원은 “당 대표를 깔보니까”라며 해당 문제를 진단했다.

홍준표 국민의힘 의원(왼쪽)과 조수진 국민의힘 최고의원.(사진=뉴시스, 뉴스1)
또 다른 이가 “조수진 공보단장을 어떻게 해야 하냐”며 “정책에 대한 이견이 아닌 개인적인 감정으로 저런 식의 행위를 반복하는 사람을 선대위나 당 차원에서 어떻게 조치할 수는 없나요”라고 호소하자 홍 의원은 “그만둘 때가 됐나 보다”라며 조 최고위원의 책임을 강조했다.

동시에 “홍 의원님이 만약 대선후보였다면 조수진, 김재원 같은 인간들 징계위에 보내셨냐”고 묻자 홍 의원은 “징계위 회부”라고 답했다.

또 ‘잡탕밥’이 되어가는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와 선대위에 한 말씀 해달라는 말엔 “정신 나갔다”고 원색적인 비난을 이어가기도 했다. 전날 국민의힘 선대위 새시대준비위원회가 여성 운동가 신지예 한국여성정치네트워크 대표를 영입했다는 사실이 전해지자 홍 의원은 ‘잡탕밥’이라며 쓴소리를 뱉은 바 있다.

앞서 이 대표와 조 최고위원은 전날 비공개 선대위 회의에서 윤 후보의 부인 김건희 씨의 허위경력 의혹에 대한 대응 방침을 두고 설전을 벌였다.

당시 이 대표는 조 최고위원에게 김종인 총괄선대위원장과 자신을 향한 부정적 보도에 대응하라는 취지로 지시했지만, 조 최고의원은 “내가 왜 그쪽의 명령을 들어야 하느냐. 나는 후보 말만 듣는다”며 이 대표의 말을 거부했다. 이에 이 대표는 책상을 크게 치며 목소리를 높였고, 고성이 오고갔다는 사실이 알려졌다.

(사진=이준석 국민의힘 대표 페이스북)
회의가 끝난 후 기자들과 만난 이 대표는 조 최고위원을 언급하지 않은 채 “선대위 내에서 업무 지시사항에 반발하는 사람이 있어서 선대위 운영체계상 계선을 바로잡고자 좀 이야기를 했다”며 상황을 설명했다.

하지만 회의가 끝난 후에도 두 사람의 충돌은 계속 이어졌다. 이 대표는 페이스북에 조 최고위원이 기자들에게 자신을 비방하는 내용이 담긴 유튜브 채널 ‘가로세로 연구소’의 영상을 공유했다는 사실을 확인했다면서 그에게 “알아서 거취 표명 하라”고 일침했다.

이에 조 최고위원도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자신이 바쁜 일정을 소화하고 있었다고 해명하면서 “여유가 없어 벌어진 일이지만, 이유를 막론하고 잘못된 것”이라고 사과의 뜻을 전했다.

그러나 이 대표는 이날 오전 조 최고위원의 사과를 두고 “사과 같지도 않은 사과”라고 표현하며 “더 크게 문제 삼기 전에 깔끔하게 거취표명 하십시오”라고 불쾌한 심경을 드러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꼼짝 마
  • 우승의 짜릿함
  • 돌발 상황
  • 2억 괴물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