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사가 靑영빈관 옮기라던데" 질문, 김건희 "응 옮길거야"

서울의소리, 열린공감TV 등 김건희 7시간 통화 녹취 추가 공개
당선 후 '무속인 조언' 수용 취지 발언
  • 등록 2022-01-24 오전 7:38:09

    수정 2022-01-24 오전 8:54:42

[이데일리 장영락 기자]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 배우자 김건희씨 7시간 통화 녹취 내용 일부가 추가로 공개됐다. 23일 독립매체 열린공감TV, 서울의소리 등은 김씨가 청와대 영빈관을 윤 후보 대통령 취임 후 옮기겠다고 말하는 대목 등이 담긴 녹취 내용을 유튜브를 통해 보도했다.
사진=뉴시스
이날 보도는 앞서 법원이 해당 매체에 김씨 측이 낸 방송금지 가처분 신청에 대해 사생활 관련 발언, 타인 간의 비공개 대화를 제외하고 대부분의 내용 보도를 허용한 데 따라 이루어졌다.

이날 공개 내용에는 최근 불거지고 있는 윤 후보 부부와 무속 신앙과의 관련성을 짐작케 하는 대화 일부도 포함됐다.

한 통화에서 서울의소리 이명수 기자가 “내가 아는 도사 중 총장님이 대통령이 된다고 하더라고. 근데 그 사람이 청와대 들어가자마자 영빈관을 옮겨야 된다고 하더라고”라고 묻자 김씨는 “응 옮길 거야”라고 말한다. 이 기자가 “옮길 거예요?”라고 재차 묻자 김씨는 “응”이라고 답한다.

김씨는 또다른 통화에서 남편인 윤 후보에 대해서 “우리 남편도 약간 그런 영적인 끼가 있다. 그래서 저랑 그게 연결이 된거야”라는 발언도 한다.

이 과정에서 김씨는 이 기자에게 사주 풀이를 언급하기도 한다. 김씨는 “사주 공부하면 좋다. 자기 팔자도 풀고 그런다”며 “이런 영감이 있으니까 (이 기자가) 군인 경찰 이런거 하면 잘 맞다”고 조언한다.

또 “나나 우리 남편 같은 사람들이 원래 결혼이 잘 안돼. 이게 어려운 사람들이야. 그래서 만난 거다. 서로가 홀아비 과부 팔자인데, 혼자 살아야 될 팔자인데, 그래서 인연이 된 것”이라며 팔자, 운명에 대한 이야기를 이어나가기도 한다.

이처럼 윤 후보 부부와 무속신앙 연관성에 대한 보도가 주말 사이 이어진 가운데 국민의힘은 경향신문에서 낸 “김건희 무속중독 논란, 핵심은 비선권력”이라는 제목의 보도에 대해서는 “사실 무근”이라며 보도 철회를 요청하기도 했다.

해당 보도는 무속인 제보를 바탕으로 ‘서울 역삼동의 음식점에 차려진 굿당이 윤 후보 캠프 역할을 하고 김씨가 무속인을 수시로 교체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돌발 상황
  • 이조의 만남
  • 2억 괴물
  • 아빠 최고!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