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질혜, 철구에 ‘양육권’ 넘긴 이유

  • 등록 2021-06-16 오전 7:19:09

    수정 2021-06-16 오전 7:19:09

[이데일리 김소정 기자] BJ철구(32·본명 이예준)와 이혼 절차를 밟고 있는 아내 외질혜(26·본명 전지혜)가 “저희는 서로에게 상처를 줬다”며 “다시는 돌아갈 수 없다고 판단해 각자의 길을 가기로 했다”고 밝혔다.

(왼쪽부터) 외질혜, 철구 (사진=외질혜 인스타그램)
외질혜는 16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저는 지난달 방송을 마지막으로 제 자신이 부끄럽고 죄송한 마음뿐이기에 모든 걸 포기하려 했다. 하지만 부끄럽고 뻔뻔하게도 그럴 용기가 없었고 아이 생각과 많은 분들께서 걱정과 응원의 연락을 주셔서 염치없이 살아보자는 생각을 하게 됐다”며 이같이 말했다.

양육권은 철구가 갖는다. 외질혜는 “현실적으로 생각해 제 능력과 제 상황으로 인해 아이는 매일 볼 수 있는 조건으로 아이 아빠가 양육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재산 분할과 관련해선 “그분의 팬분들께서는 이 부분으로 걱정하시지만 8년이 다 되어가는 시간 동안 서로 열심히 살아왔지만 재산보다는 빚이 더 많은 상태이기에 재산이라 할 것이 없다”고 말했다.

이어 “그로 인해 제 능력으로 큰 빚을 갚으며 아이를 양육하는 건 감당하기 어려웠고 제 욕심이라 판단해 능력 있는 아이 아빠가 양육하는 게 아이를 위해서도 좋다고 생각했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대부분 제 명의로 한 것은 제 신용도가 좋아 대출이 나오기 때문에 그렇게 한 것”이라며 “오해하지 말아주셨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외질혜는 “10대는 부모님과 20대는 내 가족과 함께, 한 번도 스스로 살아온 적 없는 살았기에 두려움이 앞서는 것은 사실이다”라며 “많은 분들께 지난번 저희의 방송으로 인해 부끄러운 모습을 보여드려 이제는 스스로 책임을 져야 한다고 판단했다”고 말했다.

이어 “그동안 그분의 아내로 사랑해 주시고 응원해 주셨던 모든분들께 감사하고 더 멋진 아내와 엄마가 되지 못해 죄송한 마음뿐이며 다시는 저로 인해 모두 상처받지 않길 바라며 모든분들께 죄송하다”라고 사과했다.

아울러 “염치없지만 아이를 위해 열심히 살아보려고 한다. 모든 분들께 죄송하다는 말씀드리고 싶다”고 말했다.

철구와 외질혜는 지난달 이혼 발표를 했다. 철구는 외질혜가 BJ 지윤호와 불륜을 저질렀고, 이 때문에 외질혜를 폭행했다고 말했다. 이에 외질혜는 철구가 성매매와 도박을 했다고 반박하며 폭로전을 이어갔다.

한편 아프리카와 유튜브 등에서 활동 중인 철구와 외질혜는 2014년 혼인신고를 먼저 한 뒤 딸을 낳았다. 이후 2016년 결혼식을 올렸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돌발 상황
  • 이조의 만남
  • 2억 괴물
  • 아빠 최고!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