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역술인' 질문에 "여자분들 점 보러다니지만..나는 안만난다"

국민의힘 경선 후보자 TV 토론회, 王자 사과
역술인, 무속신앙 등 질문 공세
  • 등록 2021-10-06 오전 7:35:45

    수정 2021-10-06 오전 7:36:28

[이데일리 장영락 기자]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경선 후보가 손바닥 ‘王’자 논란에 대해 “하여튼 송구하다”며 사과했다.
사진=뉴시스
윤 후보는 5일 밤 2차 컷오프 전 마지막으로 열린 후보자 TV토론회에서 이같이 밝혔다. 앞선 논란을 의식한 듯 이날 손바닥에는 아무것도 그리지 않고 나온 윤 후보는 대신 다른 후보자들의 관련 질문을 집중적으로 받았다.

홍준표 후보는 “왕자 부적 문제가 홍콩 외신에도 보도됐다. 국제 망신으로 잘못한 것“이라며 윤 후보 행동을 지적했다. 윤 후보는 ”국민께 하여튼 송구하게 생각한다“며 사과했다.

다만 윤 후보는 ”오늘은 부적이 없느냐“는 질문에는 ”부적이라고 생각했으면 손바닥에 그리고 다니겠느냐”며 반박도 했다.

최재형 후보도 관련 질의를 하자 윤 후보는 “그런걸 제가 썼겠나. 그것을 응원의 개념으로 대수롭지 않게 생각한 것은 불찰이었던 것으로 인정한다”며 “아파트에 몇분이 몰려다니는데 2번은 작게 써주셨고 3번째는 크게 써주셨다“고 다시 해명했다.

윤 후보는 ”상가에 갔다가 많은 분들을 만나고 차에 탔는데, 닦아도 안 지워진다“며 토론회에서 글자가 보인 이유를 대기도 했다.

유승민 후보는 윤 후보와 역술인, 스님 등과 관계를 의심하는 질문을 했다. 이에 윤 후보는 ”저는 그런 분들을 잘 안 만난다. 장모가 어떻게 하는지는 잘 모르겠다”며 “아무래도 우리나라 여자분들이 점도 보러 다니는 분도 있고 하지만”이라고 덧붙였다.

유 후보가 표절 논란이 있는 부인의 논문을 언급하며 “부인도 운세와 관련해 썼지 않나”고 묻자 윤 후보는 “제 처가 쓴 논문은 점에 관한 이야기가 아니고 디지털 아바타 이야기“라고 답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돌발 상황
  • 이조의 만남
  • 2억 괴물
  • 아빠 최고!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