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성진 HMC투자증권 연구원은 “콘텐츠 조달비용도 늘어나고 있으나 가입자 증가세를 기반으로 한 주문형비디오(VOD) 수요 증가와 홈쇼핑 송출 수수료 증가 등으로 일정 부분을 상쇄할 전망”이라고 판단했다.
황 연구원은 1분기 SK브로드밴드의 TV부문 가입자 순증은 17만2000명으로 총 225만명의 가입자를 확보했다고 분석했다. 그는 “이같은 추세라면 올해 목표했던 TV가입자 순증 60만명은 무난히 돌파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따라 황 연구원은 1분기 매출은 전년동기대비 7.1% 늘어난 6479억원, 영업이익은 4.9% 증가한 158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추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