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인 "이준석 尹선대위 복귀 어려워…'그게 민주주의' 언급이 자극"

  • 등록 2021-12-22 오전 7:32:59

    수정 2021-12-22 오전 7:32:59

[이데일리 황효원 기자] 김종인 국민의힘 선거대책위 총괄선대위원장은 21일 공동상임선대위원장직을 내려놓은 이준석 대표가 선대위로 복귀하기 어려울 것이라 내다봤다.

김종인 국민의힘 총괄선거대책위원장이 2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중앙선거대책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방인권 기자)
이날 김 위원장은 CBS라디오 ‘한판승부’ 인터뷰에서 “이 대표가 성격상 다시 복귀하리라고 기대하기 어려울 것 같다. 지금 상임선대위원장을 그만뒀다고 해도 대선에 당대표로서 해야 할 역할은 충실히 하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 대표의 앞으로 정치적인 생명도 내년 대선을 어떻게 치르느냐에 달려 있다. 대선에 실패하면 국민의힘은 생존 위협까지 느낄 수밖에 없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김 위원장은 윤 후보가 선대위 마찰을 두고 ‘그게 바로 민주주의’라고 언급한 것이 이 대표를 더 자극하지 않았나 생각한다고 밝혔다. 김 위원장은 “윤 후보가 이준석 대표와 조수진 의원 사이 오고 간 상황을 제대로 모르는 그냥 토론을 하다가 무슨 일이 생겼나 하는 정도였을 것”이라며 주변에서 윤 후보에게 사건 전말을 제대로 보고하지 않은 것 같다고 말했다.

김 위원장은 항공모함에 빗댄 현 선대위에 대한 대대적인 수술을 예고했다.

그는 “선대위가 제대로 마찰 없이 가야 하는데 이상하게 불상사가 발생해 국민 여러분께 죄송하다”면서 “아무리 선거철이라고 해도 위계질서가 있다. 후보 말만 듣고 다른 사람 말을 안 듣겠다고 하면 선대위 조직 자체가 제 기능을 할 수 없다”고 강조했다.

김 위원장은 “선대위가 구성돼 벌써 한 달 이상 움직이고 있는데 사람들을 지금 당장 쫓아낼 수 없다. 빨리 선거를 일으킬 수 있는 기동헬기를 띄울 수밖에 없다”고 설명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꼼짝 마
  • 우승의 짜릿함
  • 돌발 상황
  • 2억 괴물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