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육보다 실루엣 택한 남자 늘었다

오픈마켓서 요가·필라테스 용품 남성 구매율 급증
BC카드 사용내역서도 남성들의 필라테스 결제금액 늘어나
리프팅 마스크팩 등 뷰티 영역서도 실루엣 개선 제품 찾아
그루밍족 확산 따른 몸의 균형 추구 현상
  • 등록 2018-04-19 오전 6:03:00

    수정 2018-04-19 오전 8:19:43

여성의 전유물로 여겨졌던 요가·필라테스를 배우려는 남자들이 증가하고 있다.(사진=뉴시스)
[이데일리 송주오 기자] 남자들이 균형 잡힌 몸매의 아름다움에 눈을 떴다. 요가·필라테스 용품을 구매하는 남성이 늘고 있는 것. 요가나 필라테스 같은 운동은 몸의 균형을 잡아 맵시 있는 몸매를 가꾸는 데 도움을 준다. 반면 남성들이 전통적으로 선호하는 근육 운동인 웨이트 용품의 판매는 감소했다. 자신을 꾸미는 데 투자를 아끼지 않는 그루밍족의 확산으로 운동 형태도 바뀌고 있다는 분석이다.

18일 오픈마켓 옥션에 따르면 최근 한 달간(3.13~4.12) 요가·필라테스 용품의 남성 구매율이 전년대비 최대 19배 급증한 것으로 조사됐다. 또 다른 오픈마켓 G마켓에서도 같은 기간 남성들의 요가·필라테스 용품 구매 증가율이 22%에 달했다.

품목별로 살펴보면 흐르는 땀에 의해 미끄러지는 것을 예방하고 수분에 약한 요가매트의 수명을 연장해주는 요가타월이 12배(1142%)나 치솟았다. 자세를 안정적으로 잡아주는 라텍스밴드도 같은 기간 463%로, 세 자리 수 성장했다. 팔이나 허벅지 근육을 탄력 있게 만들어주는 필라테스링(14%)도 남성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었다.

요가나 필라테스를 할 때 다양한 응용동작에 활용하기 좋은 토닝볼은 19배(1875%)나 판매가 늘었으며, 수련 시 손이 덜 닿는 부분 등을 보완해주는 요가블록의 판매도 2배(102%) 증가했다. 이밖에 요가와 함께 병행하면 몸매를 더욱 날씬하게 만들 수 있는 유산소 운동기구인 트램펄린도 판매가 2배(105%) 늘었다.

(그래픽=이데일리 이서윤 기자)
반면 근육을 키우는데 효과적인 덤벨과 케틀벨, 벤치프레스 등의 웨이트 기구는 판매가 주춤한 것으로 나타났다. 같은 기간 옥션에선 전년 동기대비 판매가 9% 줄었으며, G마켓에서는 2% 증가하는 데 그쳤다.

남성들의 운동법 변화는 카드 사용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BC카드가 지난해 남성 회원(20~49세)들의 가맹점 카드 이용을 분석한 결과 최근 3년 간 필라테스 가맹점에서 결제한 금액이 87.6% 증가했다. 특히 20대 남성의 필라테스 가맹점 이용금액이 지난해에만 231.5% 증가했다. 직전 연도인 2016년(83.5)과 비교해 세 배 가까이 급증했다.

그루밍족으로 대표되는 꾸미는 남성들이 증가하면서 운동법에서도 변화가 일고 있는 것으로 업계 관계자들은 분석하고 있다. 패션과 미용에 아낌없이 투자하는 그루밍족이 멋스러운 패션을 소화하기 위해 균형 잡힌 몸매를 추구하고 있다는 것이다. 남성들이 요가·필라테스를 주목하는 이유다.

요가·필라테스는 몸의 근육을 조절해 균형 잡힌 몸매를 만드는 운동이다. 컴퓨터 사용량 증가로 현대인의 질병인 ‘거북목’을 개선하는 데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왼쪽부터 턱선을 ‘V라인’으로 관리해주는 에이바자르 ‘퍼펙트 V리프팅 프리미엄 마스크’, grn+의 체지방 감소 건강기능식품 ‘연홍이 다이나믹 부스터업’, 경남제약의 다이어트 보조제 ‘칼로아웃’.(사진=올리브영)
남성들의 몸매 관심은 운동에만 그치지 않고 뷰티 영역에서도 눈에 띈다. 이달(4.1~4.16) 올리브영에서 리프팅 기능이 포함된 마스크팩의 남성 구매율이 전년 동기대비 32% 증가했다. 같은 기간 지방 분해에 도움을 주는 슬리밍 제품 역시 18% 판매가 늘었다. 슬리밍 제품은 지방분해를 촉진하는 제품으로 몸의 군살을 빼려고 할 때 많이 찾는 제품이다.

몸매부터 얼굴선, 피부 보정까지 몸의 전체적인 윤곽을 아름답게 만들어주는 제품에 남성의 수요가 확대되고 있는 것이다.

업계 관계자는 “남성들의 외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실루엣과 자세 교정을 위한 요가, 필라테스 등이 새로운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며 “최근 워라밸 영향으로 퇴근 후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운동이 남성들 사이에서 더욱 인기를 끌고 있다”고 말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돌발 상황
  • 2억 괴물
  • 아빠 최고!
  • 이엘 '파격 시스루 패션'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