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경진 "윤석열·김종인 사모님들 친해..역할 기대중"

김종인, '한판승부' 생방송 1시간 전 돌연 출연 취소 통보
  • 등록 2021-12-02 오전 7:47:44

    수정 2021-12-02 오전 7:47:44

[이데일리 김민정 기자] 윤석열 경선 캠프 대외협력특보를 지낸 김경진 전 의원이 김종인 전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과 윤 후보의 갈등을 두고 두 사람의 부인이 서로 가까운 사이라며 이들이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는 견해가 나왔다.

김 전 의원은 2일 CBS 라디오 ‘한판승부’에 대담자로 나와 김 전 위원장 영입과 관련한 질문에 이같이 답했다.

이날 김 전 의원은 “윤 후보 사모님하고, 김 전 위원장 사모님하고 가깝다는 얘기가 있더라”라며 “그래서 사모님들 사이에 뭔가 역할을 해서 풀어낼 부분은 없을까, 그런 기대도 하는 중”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선대위 사무실에 가장 좋은 또 가장 큰 공간을 김 전 위원장님을 위해 마련해 놓고 있는 상황”이라면서도 “오면 쌍수를 들어서 맞이할 준비는 갖추고 있는데, 밖에서 봐도 상황이 쉽게 안 풀릴 것 같다는 느낌은 들고 있다”고 했다.

다만 김 전 의원은 윤 후보 선대위는 김 위원장이 언제든 탑승할 수 있는 ‘오픈카’라고 부연했다.

김 전 위원은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무기한 당무 거부로 지방에 내려간 일에 대해서도 “심각한 상황은 아니다”라고 했다.

이 대표는 지난달 30일부터 예정된 모든 공식 일정을 취소하고 칩거에 들어갔다. 이 대표의 이러한 행동 배경으로 김 전 위원장의 영입문제, 선대위 일정 패싱 논란, 반대한 이수정 교수의 선대위 영입 등이 지목된다.

이에 당 중진과 초선의원들은 대선이 100일도 안 남은 이 시점에 터져버린 대표와 후보 간 갈등을 심각하게 보고 있지만, 윤 후보는 상대적으로 사태를 심각하게 보고 있지 않다는 지적이 제기됐다.

이와 관련해 김 전 의원은 이 대표가 칩거 후 지난 1일 장제원 의원 지역구를 방문한 것과 순천 천안함 변호사지역위원회 방문한 일 등을 언급하며 “완전 잠행이나 당부 거부라고 말씀드리기는 조금 이상하고 지역을 좀 순회하는데 다만 간접적인 방식으로 본인이 마음에 안 드는 구석이 있다는 것을 표시하는 게 아닌가 싶다”고 밝혔다.

이에 패널이 “당무는 보고 있는데 선거 운동은 안 하고 있지 않냐”고 묻자 김 전 의원은 “당무를 보는 것 자체가 선거운동이다. 다만 중앙에 계셨으면 중앙 단위에서 유기적으로 결정하셔야 할 부분들이 조금 소홀히 된 측면이 있다”고 답했다.

한편 CBS 라디오 ‘한판승부’가 지난 1일 오후 100회 특집으로 김 전 위원장을 섭외했으나 김 전 위원장이 생방송 한 시간 전 돌연 취소해 방송에 차질이 빚어졌다.

이에 진행자 박재홍 앵커는 “방송은 선대위가 아니라 공공재다. 청취자와`의 약속인 거다”라고 꼬집으며 “여러 사정이 있으셨겠지만 지금까지도 아무런 사과 말씀 없이 일방적인 방송 출연 취소 통보에 다시 한번 강력한 유감을 표한다”라고 전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그림 같은 티샷
  • 홈런 신기록 달성
  • 꼼짝 마
  • 돌발 상황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