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차]"김연경·박세리·팀킴"…걸크러시 언니들이 타는 'SUV의 제왕'은?

걸크러시 여성 스포츠 선수가 타는 에스컬레이드
1억 5357만원…프리미엄 대형 SUV
넉넉한 공간에 디스플레이·사운드 럭셔리함 더해
  • 등록 2022-08-06 오전 11:00:00

    수정 2022-08-06 오전 11:00:00

[이데일리 손의연 기자] 우리나라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여성 스포츠 선수들이 있습니다. 바로 김연경 선수(흥국생명), 박세리 국가대표 골프 감독, 컬링 국가대표 팀킴입니다. ‘걸크러시’ 이미지로 많은 팬을 보유한 이들이 타는 자동차는 무엇일까요? 럭셔리하면서 웅장한 외관이 매력적인 캐딜락의 대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에스컬레이드입니다.

캐딜락 에스컬레이드와 김연경 선수. (사진=캐딜락)
김연경 선수는 TV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하면서 에스컬레이드를 여러 차례 운전하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김연경 선수가 몰았던 차들은 모두 방송 직후 온라인 커뮤니티에선 화제가 됐는데요. 김연경 선수는 볼보 XC90, 메르세데스-벤츠 M클래스 등의 차를 운전했습니다. 배구 선수인 김연경 선수는 키가 큰 만큼 SUV를 선호하는 모습입니다.

최근 김연경 선수가 타는 차는 캐딜락의 ‘에스컬레이드’입니다. 1년 전 도쿄 올림픽에서 귀국한 김연경 선수가 에스컬레이드를 타고 공항을 떠나는 사진이 팬들 사이에서 돌기도 했는데요.

에스컬레이드는 ‘SUV의 제왕’이라는 별명을 가진 프리미엄 SUV으로 가격은 1억5357만원 정도입니다. 38인치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커브드 디스플레이, 38개 스피커 AKG 사운드 등 다양한 첨단 기술을 탑재해 럭셔리함을 더해 캐딜락이 야심차게 선보인 모델입니다.

김연경 선수는 에스컬레이드 홍보대사로 위촉되며 에스컬레이드와 인연을 맺었습니다. 캐딜락은 김연경 선수의 공식 일정에 차량스폰서로 에스컬레이드를 지원하고 있기도 합니다.

에스컬레이드 박세리 감독(사진=캐딜락)
박세리 감독 역시 예능 프로그램에서 에스컬레이드를 몰고 나왔습니다. ‘큰 손 쇼핑’으로 유명한 박세리 감독답게 홈캠핑을 위해 장을 보는 에피소드가 있었는데요. 박세리 감독은 에스컬레이드를 끌고 나와 고기와 각종 식재료를 쇼핑했습니다.

에스컬레이드는 큰 외관만큼이나 내부도 굉장히 넓은 차로 알려져 있는데요. 에스컬레이드는 886mm의 3열 레그룸, 약 68% 증가한 722리터(L)의 기본 트렁크 공간을 갖춰 애견인으로 소문난 박세리 감독이 활용하기에 좋을 듯합니다.

컬링이라는 스포츠 종목을 전 세계에 알리며 국민에게 큰 감동을 준 ‘팀 킴’은 에스컬레이드 ESV를 타고 있습니다. 에스컬레이드 ESV는 에스컬레이드를 확장한 모델로 국내 출시된 SUV 중 가장 긴 모델로 기록되기도 했습니다.

3열까지의 좌석을 모두 편 상태에서 1175L 라는 기본 트렁크 공간을 확보했으며 3열 폴딩 시 2665L, 2열 및 3열 모두 폴딩 시 4044L의 적재 공간을 기록하는 등 광활한 실내 공간을 자랑하는 모델로 여럿이서 타도 여유 공간이 넉넉합니다.

캐딜락 관계자는 “배구 월드스타 김연경 선수, 골프 레전드 박세리 감독, 팀킴의 열정과 도전정신이 캐딜락이 추구하는 브랜드 가치와 부합한다”며 “크기와 럭셔리함이 매력적인 차로 실제로 여성 고객들도 에스컬레이드를 많이 찾는다”고 귀띔했습니다.

에스컬레이드 ESV 팀 킴 (사진=캐딜락)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여신' 카리나, 웃음 '빵'
  • 나는 나비
  • 천산가?
  • 우린 가족♥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