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락교회 김기동 목사, 성추문 X파일 "몸 더듬어.. 섬뜩했다"

  • 등록 2017-06-25 오전 9:44:22

    수정 2017-06-25 오전 9:44:22

성락교회 김기동 목사. 사진=SBS ‘그것이 알고싶다’
[이데일리 정시내 기자] SBS ‘그것이 알고싶다’ 에서 서울성락교회 원로감독 김기동 목사의 성추문에 관한 X파일을 다뤄 눈길을 끌고 있다.

‘귀신 쫓는 목사’로 유명한 서울성락교회 원로감독 김기동 목사. 초대 교인 7명으로 시작해 최대 재적교인 20만 명을 넘길 정도로 그의 교회는 크게 부흥했다. 그러나 지난해 12월 13일부터 해당 교회에선 분열의 조짐이 보이기 시작했다.

교회 세습에 대한 윤 교수의 비판이 기폭제가 되었고 누적되어 있던 교인들의 불만이 터져 나온 것. 교회는 김기동 원로감독목사를 지지하는 원감파와 김기동 목사의 퇴진을 주장하는 개혁파로 갈라졌으며, 현재 격렬한 물리적 충돌양상을 보이고 있다.

양측의 반목과 대립이 심해지는 가운데 의문의 비밀문서가 등장했다. 이른바 ‘원로목사 X-파일’. 이 문건에는 도덕성이 높기로 이름난 김기동 목사에 대한 믿을 수 없는 성추문이 기록되어 있었다.

내용은 굉장히 충격적이다. 문건 속에는 사건 당시 상황이 묘사되어 있고, 피해자로 거론된 사람 중에는 성직자나 심지어 미성년자까지 있었던 것이다. 입에서 입으로만 전해지던 이야기에 직간접적인 증언들이 덧붙여져 작성되었다는 원로목사의 X-파일. 이 문건으로 인해 교회의 분열은 더욱 가속화됐다.

피해자라고 밝힌 성락교회 교인은 “우리 집에 홍수가 나서 김기동 목사가 집에 온 적이 있을 때 성폭행을 당했다”라며 “‘넌 왜 피 안 나냐’고 묻더라”라고 말해 충격을 자아냈다. 이어 그녀는 “다음 성폭행 때 피가 났다”라고도 덧붙여 다시 한 번 안타까움을 전했다.

또 다른 성추행 피해자는 “배를 집중적으로 주무르고 쓰다듬었다”라며 “얼굴을 들여다보면서 더듬기도 했다”고 말했다. 이어 “엉덩이를 만지니까 섬뜩했다. 갑자기 키스를 하기도 했다. 몸은 얼어버리는데 실수가 드러나면 안 되니까 무덤까지 가져가리라 생각했다”고 전했다.

그러나 김기동 목사를 지지하는 이들은 현재의 논란이 이미 과거에 종결된 사건이라고 주장한다. 과거에도 떠돌았던 성추문과 관련된 유언비어가 이미 허위사실로 판결 났고, 이번 X-파일 사건 역시 과거와 다를 바 없는 악의적인 선동이라고 해명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홈런 신기록 달성
  • 꼼짝 마
  • 돌발 상황
  • 우승의 짜릿함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