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태경 "김여정 타깃은 삐라 아닌 문 대통령…靑 헛다리 짚어"

  • 등록 2020-06-15 오전 7:09:26

    수정 2020-06-15 오전 7:09:26

김여정 북한 노동당 제1부부장(사진=연합뉴스)
[이데일리 이재길 기자] 하태경 미래통합당 의원은 김여정 북한 노동당 제1부부장이 ‘남조선것들과 결별할 때가 된 듯하다’며 남북공동연락사무소 철거와 무력도발 가능성을 시사한 것을 두고 “타깃은 삐라(대북전단)가 아니라 문재인 대통령이었다”라고 지적했다.

하 의원은 지난 14일 페이스북을 통해 “청와대가 완전히 헛다리를 집었다. 삐라가 본질이 아니었다”며 이같이 전했다.

그는 “문재인 정권이 아무리 삐라와 관련한 강력한 대처를 해도 북한은 대남 말폭탄을 멈추지 않고 있다”며 “김여정이 공언한대로북한쪽에 위치한 남북연락사무소는 조만간 폭파하고 군사적 압박으로 넘어갈 것 같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과거 사례를 보면 북한이 대남무력 도발을 할 때는 요란하게 떠들지 않았다. 하지만 지금처럼 한국 정부가 나약한 태도를 보이면 북한의 오판 불러올 수 있다”고 꼬집었다.

하 의원은 “삶은 소대가리라는 표현이 나올 때는 그러려니 했지만 옥류관 주방장까지 내세워 문 대통령에게 치욕을 준 것은 당신과는 앞으로 절대 상대하지 않겠다는 절교선언”이라면서 “문 대통령이 권좌에 있는 한 남한 때리기를 계속할 것임을 선언한 것”이라고 질타했다.

그는 “이제 어떻게 할 것인가. 지금처럼 북한이 하명하는 건 다 들어줄 것인가”라며 “북한이 대통령보고 물러가라고 하명하면 그것도 들어줄 것인가. 북한은 그럴 기세”라고 일침을 날렸다.

이어 “지금은 남북관계 개선에 대한 미련을 버려야 한다. 북한의 요구를 들어주면 남북관계가 좋아지겠지하는요행심은 자칫 나라를 큰 위기로 몰고 갈 수 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지금처럼 김여정 하명에 계속 굽신굽신하는 모습만 보인다면 대한민국은 북한의 노예국가로 전락하고 말 것”이라며 “삐라에 과도하게 집착하는 건 해법이 아니다. 북한이 도발 엄두도 내지 못하도록 국론 결집해 단호히 대응해야 할 때”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돌발 상황
  • 이조의 만남
  • 2억 괴물
  • 아빠 최고!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