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 폭행으로 아버지 눈이 실명됐다"…靑 청원글 논란

  • 등록 2021-03-14 오전 9:46:36

    수정 2021-03-14 오전 10:33:11

[이데일리 이재길 기자] 현직 기자의 일방적인 폭행으로 아버지의 눈이 실명됐다며 가해자의 엄벌을 촉구하는 내용의 청원들이 올라왔다.

(사진=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
지난 12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아버지께서 일방적인 폭행을 당하여 오른쪽 눈이 실명되어 장애인이 되었습니다’라는 제목의 글이 게시됐다.

자신을 피해자 아들이라고 밝힌 청원인 A씨는 “아버지께서 일방적인 폭행을 당하여 오른쪽 눈이 실명돼 장애인이 됐다”며 “아버지께서는 1차 수술 후 눈을 고쳐보려는 의욕으로 여러 병원을 전전했지만, 치료를 할 수 없다는 진단을 받으시고 고통으로 살고 계신다”고 주장했다.

그는 당시 상황이 담긴 현장 CCTV 영상을 함께 올리기도 했다. 영상에는 주차장에서 한 남성이 뒤따라오는 다른 남성을 주먹으로 폭행하는 장면이 담겼다. 피해자는 폭행으로 쓰려져 고통을 호소했지만 가해 남성은 계속해서 폭행을 이어갔다.

A씨는 “CCTV 영상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아버지는 가해자에게 주차장에서 일방적인 폭행을 당해 머리 골절과 오른쪽 눈이 실명되어 일상생활의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서 “아버지께서 쓰러져 있는 와중에도 주먹으로 수차례 가격했으며, 당시 눈에서 피가 나와 눈을 움켜쥐고 있는 아버지를 향해 가해자는 2분이 넘는 시간동안 쓰러진 아버지를 보며 폭언을 했다고 한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한 사람의 인생을 망치고도 당당하게 생활하는 가해자를 엄중 처벌이 되야 한다”고 강조했다.

A씨에 따르면 가해자는 A씨의 모친이 운영하는 가게에서 상습적으로 술값을 계산하지 않았던 것으로 전해졌다. 이후 지난해 5월 30일 가게에서 가해자와 마주한 A씨의 부친이 앞으로 가게에 오지 말라고 하자 가해자가 따로 불러내 주먹을 휘둘렀다. 특히 지역신문 서울주재기자인 가해자는 국제당수도연맹 지도관장을 맡는 등 각종 운동 유단자 인것으로 알려졌다.

가해자는 현재 불구속 기소로 재판을 기다리고 있으며, 피해자는 장애 판단을 받은 상황이다.

이 청원글은 14일 오전 기준 9000여명의 동의를 얻어 현재 관리자 검토를 위해 비공개 처리된 상태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돌발 상황
  • 이조의 만남
  • 2억 괴물
  • 아빠 최고!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