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억’ 소리 나는 초고가 스피커의 세계

골드문트, FM 어쿠스틱스, 뱅앤올룹슨 등
장인 정신 깃든 제품으로 글로벌 인기
  • 등록 2016-02-06 오전 7:00:00

    수정 2016-02-06 오전 7:00:00

[이데일리 장종원 기자] ‘6억 5000만원.’ 서울시내 30평대 아파트 한채를 살 수 있는 금액이다. 지역에 따라 국산차부터 외제차까지 옵션으로 추가할 수 있다. 수도권이나 지방으로 눈을 돌리면 두 채를 사는데도 부족함이 없다.

이 금액은 한 오디오 브랜드의 최고급 스피커의 가격이다. 서민·중산층뿐 아니라 웬만한 고소득층도 상상하기 어려운 수준. 전세계 상위 1% 아니 그 이상을 위한 제품인 만큼 제작부터 서비스까지 초프리미엄을 지향한다. 몇몇 초고가 오디오 브랜드와 제품을 알아보자.

◇6억 5000만원 골드문트 ‘아폴로그 애니버셔리’

골드문트 아폴로그 애니버셔리
골드문트(GOLDMUND)는 시계로 유명한 스위스 장인 정신이 빚은 오디오 브랜드다. 골드문트의 절제된 외관과 마감재는 롤렉스, 파텍 필립 등 명품 시계와 동일한 재료로 동일한 공장에서 만들어지고 한치의 오차도 없어야 할 내부 회로 조립 역시 스위스에서 이루어진다.

골드문트는 기계의 진동을 바닥으로 보내 진동을 최소화해 자연음 그대로 재생하는 ‘메케니컬 그라운딩’ 고음 중음 저음이 인간의 뇌에 도달하는 속도를 맞추는 ‘프로테우스-레오나르도’ 등 독보적인 기술력을 자랑한다.

골드문트의 최고 제품은 ‘아폴로그 애니버셔리 (APOLOGUE ANNIVERSARY)’ 스피커다. 6억 5000만원에 달하는 이 스피커는 톰 크루즈, 마돈나를 비롯해 전세계 25명만 구입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국내에도 소유자가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 회사의 다른 제품인 로고스 아나타(Logos Anatta)는 3억 5000만원, 최근 출시한 로고스 사티아(Logos Satya)는 1억 5000만원에 이른다.

◇비틀스가 사랑한 ‘FM 어쿠스틱스’

FM어쿠스틱스 XS-IB
FM 어쿠스틱스(FM ACCOUSTICS)는 비틀스, 요요마, 롤리스톤즈 등 유명 아티스트들이 사용하고 있는 스위스 브랜드다. FM 어쿠스틱스의 제품들은 풍부한 음악적 감성과 심플한 회로 구성, 그리고 철저한 부품 선별 등을 통해 많은 시간과 공을 들여 수작업으로 만들어지는데 ‘한 번 그 소리를 들은 사람은 포로가 되어버린다’라고 말할 정도로 독특한 마력을 가졌다.

FM 어쿠스틱스는 스피커, 앰프 모두 좌우 밸런스를 중시한다. 그러다보니 강박적일 정도로 완벽한 성향을 보인다. 정밀하게 계측해 오차 범위를 최대한 줄인 부품들만 사용하는데 실제로 100개의 부품이 오면 그 중 3~4개를 고르고 나머지는 버리는 식이라는 설명. FM 어쿠스틱스는 아무리 비용이 많이 드는 프로젝트라 해도 새로운 기술적 혁신이 없을 때는 신제품을 출시하지 않는 것으로도 유명하다.

최고 제품인 ‘XS-IB’ 스피커는 철저하게 주문제작으로 제작되는 그 기간만 6개월이 걸린다. 극 사실적인 자연 그대로의 사운드를 제공하며 음악 원본의 탁월한 홀로그래픽 복제를 구현한다. 가격은 5억 9200만원이다.

◇덴마크의 뱅앤올룹슨, 프랑스의 포칼

뱅앤올룹슨 베오랩90
덴마크의 뱅앤올룹슨(bang&olufsen)과 프랑스의 포칼(FOCAL)은 두 브랜드에 비해서는 대중적이라 할 수 있다. 가격도 상대적으로 저렴한 편에 속한다.

뱅앤올룹슨은 다양한 고품질 TV, 사운드 시스템, 고성능 라우드스피커를 생산하는 홈엔터메인트 회사다. 지난해 내놓은 ‘베오랩 90(BeoLab 90)’은 90년 역사 속에서 축적된 기술력과 디자인 역량을 총망라한 스피커다. 사운드 센서를 통해 소리의 폭을 조정하는 ‘빔 위드 컨트롤’ 메인 출력 방향을 원하는 위치로 조정하는 ‘빔 디렉션 컨트롤‘ 등의 기능이 적용됐다. 가격은 9990만원이다.

포칼 소프라 넘버 투
포칼(FOCAL)은 30년이 넘게 하이파이 라우드 스피커와 드라이버를 제작해온 유럽 최대 규모의 오디오 제조사 중의 하나다. 알리샤 키스, 셀린 디온 등 세계적인 팝 가수가 선택한 오디오로 그 유명세를 바탕으로 유럽시장의 60%, 아시아와 미국은 20%의 점유율을 자랑한다.

소프라 넘버 투(SOPRA N°2)가 대표 제품으로 자체 개발된 최고의 중음 장치가 장착되고 NIC(Neutral Indutance Circuit, 중립 인덕턴스 회로) TMD(Tunde Mass Damper, 동조 질량 감쇠장치) 등으로 최상의 사운드를 구현한다. 가격은 1650만원이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홈런 신기록 달성
  • 꼼짝 마
  • 돌발 상황
  • 우승의 짜릿함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