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직자, 자소서에 가장 많이 사용하는 문장은?

  • 등록 2012-09-08 오후 7:29:56

    수정 2012-09-08 오후 7:29:56

[이데일리 김민정 리포터] 구직자가 자기소개서에 각 항목별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문구는 어떤 것일까?

취업포털 잡코리아가 하반기 공채를 대비해 1600개가 넘는 자기소개서 항목 샘플을 제공하는 ‘한큐! 자기소개서 자동완성’ 서비스를 분석했다.

그 결과 자기소개서 ‘제목’으로 가장 많이 사용한 문구는 18.5% 비율을 차지한 ‘따뜻한 담요처럼 환자에게 온기를 전하는 간호사가 되겠습니다’로 나타났다.

이는 예시문구로 제공되는 문장으로 구직자 본인이 지원하는 업·직종에 따라 변경 후 사용이 가능하다.

예로 ‘따뜻한 담요처럼 환자에게 온기를 전하는 간호사가 되겠습니다’라는 문구는 “따뜻한 담요처럼 어려운 사람들에게 온기를 전하는 사회복지사가 되겠습니다’로 응용할 수 있다.

항목별로 살펴보면 성장 과정은 ‘부모님께서 항상 강조하시던 말이 “책임감”이었습니다. 지금까지 제가 맡은 일은 투철한 책임감을 가지고 완벽하게 해내는 것은 부모님의 가르침의 영향이 컸습니다’란 문장이 전체 11.7%로 가장 많았다.

‘좌우명’으로는 “다른 사람을 이해하라”는 어린 시절, 부모님의 가르침은 저의 생활신조가 되었습니다. “저 사람은 왜 저러지?”라고 생각하기 전에 이해하는 마음을 먹으면, 오히려 스트레스는 줄어들고 인간관계에 활력이 생기게 됩니다. 더불어 사는 세상에 저의 생활신조는 저에게 큰 힘을 주는 것 같습니다 ‘가 12.0% 비율로 가장 높았다.

’지원 동기 ‘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문장은 ‘제가 꼭 하고 싶은 업무였고 그동안 학업이나 제 나름대로 노력을 통해 쌓은 역량을 귀사에 입사하여 선배님들의 가르침을 받아 보다 많은 경험과 노하우를 배우면서 일을 해보고 싶어서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로 15.7% 비율을 차지했다.

’입사 후 포부 ‘는 ‘회사생활이 행복하지만은 않을 것을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어떠한 난관과 어려움이 봉착하더라도 굳은 각오로 열성을 다해 배우고 익히는 자세로 열심히 일해서 회사에 꼭 필요한 사람이 되겠습니다 ‘가 20.2%로 가장 많았다.

▶ 관련기사 ◀
☞직장인 기억력? 전화번호 4~6개 외우는 수준
☞男女 직장인 1년 평균 독서량은?
☞직장인 63% "입사 후 영어 사용 거의 안 한다"
☞대학생 IT 부처개편 논쟁에선 방통위 논리 '승'
☞구직자 44%가 택한 취업 징크스 1위는?
☞40대 골드미스 76%, '돌싱男과 결혼 가능'
☞돌싱들, 대화 중 이혼 얘기 나오면 '마지못해 대꾸'
☞돌싱남녀 과반, '결혼생활, 늘 행복할 수 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돌발 상황
  • 이조의 만남
  • 2억 괴물
  • 아빠 최고!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