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케미칼 에코젠 적용 믹서기, 홈쇼핑 매진 '대박'

직접 마시는 믹서컵에 친환경 소재 적용
  • 등록 2015-04-19 오전 10:37:37

    수정 2015-04-19 오전 10:37:37

SK케미칼의 친환경 소재 에코젠이 적용된 신개념 믹서기 ‘로페 굿모닝 테이크아웃’ 모습. SK케미칼 제공.
[이데일리 성문재 기자] 친환경 바이오 플라스틱이 적용된 믹서기가 홈쇼핑 첫 방송에서 매진을 기록했다.

SK케미칼(006120)은 친환경 소재 에코젠이 적용된 신개념 믹서기 ‘로페 굿모닝 테이크아웃’이 홈앤쇼핑에서 최근 진행된 런칭방송에서 준비 수량인 4700세트를 모두 판매하는 성과를 거뒀다고 19일 밝혔다.

제이월드텍에서 개발·출시한 로페 굿모닝 테이크아웃은 과일 등 내용물을 담는 믹서컵 자체를 소용량 텀블러로 교체해 사용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과일쥬스, 녹즙 등을 아침 식사 대용으로 사무실, 학교 등에 가져가 마시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다는 점에 착안해 개발했다.

핵심 구성물인 소용량 텀블러 컵에 친환경 소재 에코젠이 적용된 것도 특징이다. 에코젠은 자연 유래물질에서 추출한 원료를 혼합한 바이오 플라스틱으로 투명하고 충격에 잘 견딜 뿐만 아니라 환경호르몬 물질로 알려진 비스페놀A를 함유하지 않고 있다.

제이월드텍 관계자는 “핵심 구성물인 텀블러 컵은 소비자가 음료를 담아 마시는 부분이기 때문에 인체 친화적인 에코젠을 적용하게 됐다”며 “투명소재로서 유리와 같은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는 한편 떨어트려도 잘 깨지지 않는다”고 평가했다.

SK케미칼은 식품 가전 분야 적용 확대를 위해 마케팅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회사 관계자는 “믹서기 등 식품과 직접 닿는 가전 분야에서 비스페놀A 프리 제품에 대한 니즈는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추세”라며 “이 분야에 맞는 용도 개발 활동을 확대하고 가전 메이커와 긴밀한 협력을 통해 식품 가전 시장 내에 친환경 소재 바람을 일으킬 것”이라고 강조했다.

▶ 관련기사 ◀
☞ SK케미칼, 바이오·케미칼 신규 사업 부각..'매수'-하이
☞ [특징주]SK케미칼, 사흘째 강세..'성장기대감'
☞ SK케미칼, 백신 4종 출시로 내년 실적 성장..'매수'-하이
☞ SK케미칼, 사노피와 백신 신제품 2종 공동 판매
☞ SK케미칼, 세계 최대 플라스틱 박람회 참가..에코젠 등 전시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돌발 상황
  • 2억 괴물
  • 아빠 최고!
  • 이엘 '파격 시스루 패션'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