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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홈쇼핑은 오는 10일 초슬림 전기그릴 아이디어 상품인 ‘텐그릴’ 무료 방송을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텐그릴’은 토스트기에 빵을 굽듯 고기나 해산물 등을 굽고, 구울 때 발생하는 먼지와 기름을 최소화한 게 특징이다.
‘텐그릴’은 1인 창업자 아이디어에서 탄생했다. 다만 아이디어를 제품으로 탈바꿈시키는 과정이 쉽지 않았다. 이에 현대홈쇼핑은 온라인 창업 플랫폼 ‘아이디어 오디션’에서 해당 아이디어의 제품화 가능성에 대한 의뢰를 받았다.
그 후 현대홈쇼핑은 편성·마케팅· PD 등 5명으로 구성된 태스크포스를 구성했고, 6개월간 컨설팅을 진행했다. 먼저 그릴 부분 디자인을 V’자에서 ‘ㅂ’자로 바꿔, 통고구마도 조리할 수 있게 범용성을 개선했다.
론칭 방송도 파격적으로 편성했다. 현대홈쇼핑은 론칭 방송 시간을 오후 2시로 잡고, 두 차례 무료로 방송키로 했다. 평일 오후 2시는 시간당 평균 2억원의 매출을 기록하고 있는 시간대로, 특히 홈쇼핑업계의 무료 방송은 통상 심야와 새벽 등 시청률이 낮은 시간대에 진행하는 것에 비하면 이례적이다.
현대홈쇼핑은 이 제품이 아이디어 오디션 ‘크라우드 펀딩’ 방식을 이용해 불특정 소비자 295명으로부터 생산 자금 총 1억원을 투자받았다는 점도 주목했다.
현대홈쇼핑은 또 TV뿐 아니라 현대H몰(온라인·모바일), T커머스, 플러스샵(오프라인 매장) 등 현대홈쇼핑의 다양한 유통 채널을 활용해 판로를 확대하는 한편, 홍보 영상을 제작해 페이스북·유튜브 등 SNS 채널을 활용해 제품 홍보도 지원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