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청래 "이재명 대통령, 정청래 당대표 꿈꿔…한 표 달라"

민주당 강원지역 최고위원 후보 합동연설회
"文 당대표 시절, 지키려다 당직 자격 정지"
"당은 버렸지만 당원 믿고 여기까지 와"
"尹 정권 폭주 막는 브레이크 될 것"
  • 등록 2022-08-06 오후 12:28:39

    수정 2022-08-06 오후 12:34:08

[이데일리 이상원 기자] 8·28 더불어민주당 전당대회 최고위원직에 도전한 정청래 후보는 6일 전당대회 첫 지역순회 경선 연설에서 “이재명 대통령, 정청래 당 대표를 꿈꿨었다”고 밝혔다.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후보가 지난달 28일 오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당 대표 및 최고위원 선출을 위한 예비경선대회에서 정견을 발표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정 후보는 이날 오전 강원도 원주 한라대학교 대강당에서 열린 강원 지역 당 대표 후보 합동연설회에서 이같이 말한 뒤 “정말 열심히 대선 선거 운동을 했다”고 밝혔다. 정 후보의 발언에 장내에선 환호와 웃음이 터져 나오기도 했다.

이어 정 후보는 “그러나 우리는 졌다. 이재명의 꿈도, 정청래의 꿈도 우리 모두의 꿈도 잠시 유보해야 했다”면서도 “온갖 비바람을 맞으며 오직 당원만 믿고 여기까지 왔다. 강한 민주당을 만들 강한 정청래가 왔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문재인 당 대표 시절 2등 최고위원으로, 문 대표를 지키려 다가 당직 자격 정지 1년을 당하고 그 여파로 공천탈락에 컷오프까지 당했다”며 과거를 언급하기도 했다.

그러면서 그는 “당은 저를 버렸지만 오히려 더 큰 유세단을 만들어서 공천권을 따낸 사람을 총선에서 당선시켜달라고 전국 방방곡곡을 다녔다”며 “여러분 한 표 주셔야 하는 것 아닌가”라고 갈구했다.

이어 “`조중동`(조선일보·중앙일보·동아일보) 눈치를 보지 않고 당원 눈치를 살피겠다”며 “국민의힘과 타협하지 않고 국민의힘과 맞서 싸우며 윤석열 정권의 폭주 막는 브레이크가 될 것”이라고 역설했다.

이를 위해 정 후보는 △전대 룰(rule) 강화 △전당원 투표 △비례대표 열린 공천 △지구당 부활 등을 약속했다.

정 후보는 “요즘 저를 불안하게 하는 `카톡`(카카오톡) 메시지가 돌아다닌다”며 “`정청래(는 최고위원) 다 됐으니까, 정청래 빼고 두 사람 찍자`(라는 메시지인데) 여러분 정청래를 안 찍으면 정청래 떨어진다. 정청래 찍어야 정청래 되지 않겠나”라고 재차 지지를 호소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돌발 상황
  • 2억 괴물
  • 아빠 최고!
  • 이엘 '파격 시스루 패션'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