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봤어요]빠른 응답성·고급스러움이 돋보인 ‘메르세데스-AMG GLC 43 4매틱 쿠페’

  • 등록 2017-09-21 오전 6:00:00

    수정 2017-09-21 오전 7:44:38

더 뉴 메르세데스-AMG GLC 43 4매틱 쿠페.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제공.
[이데일리 김보경 기자] ‘더 뉴 메르세데스-AMG GLC 43 4매틱 쿠페’는 SUV와 쿠페를 결합한 독창적인 디자인의 더 뉴 GLC 쿠페 라인업 최초의 고성능 버전으로 지난 6월 국내에 공식 출시했다.

최근 시승한 이 차는 AMG 사양의 독보적인 고급스러움과 쿠페 디자인의 스포티함으로 멀리서도 ‘AMG GLC 43 4매틱 쿠페’의 존재감이 눈에 띄었다.

외관은 전면에 크롬 핀으로 장식된 AMG 전용 다이아몬드 래디에이터 그릴과 실버 크롬 언더가드, 후면의AMG 전용 실버 크롬 트림 스트립 및 트윈 파이프로 디자인된 양쪽 테일 파이프 트림 등 메르세데스-AMG 모델만이 가진 요소들로 더욱 역동적이고 스포티했다.

AMG 모델의 고급스러운 실내 인테리어는 두말할 필요가 없다. 인상적인 것은 빨간색 스티칭이 들어간 가죽 시트와 안전벨트였다. 앞, 뒷좌석 시트는 물론 대시보드까지 빨간 스티칭으로 마무리됐다. 최근 출시되는 스포티함을 강조한 차들에서도 이러한 컬러감 있는 스티칭과 안전벨트는 많이 적용됐다. 하지만 이 차는 AMG 카본 트림, 하단이 편평한 다기능 가죽 스티어링 휠, AMG 계기판, AMG 전용 플로어 매트 등이 함께 어우러져 한층 더 고급감이 묻어났다.

엑셀을 밟았더니 예상했지만 즉각적인 응답성에 감탄이 절로 나온다. 시내주행에서는 곳곳에 신호가 걸려 AMG 다운 힘을 제대로 느낄 수 없다. 잠시 외곽으로 나가 밟아봤다. 일단 주행모드를 스포트 모드로 바꿨다. 강력한 배기음과 타이트해진 스티어링 휠이 기분전환에 그만이다.

더 뉴 메르세데스-AMG GLC 43 4매틱 쿠페.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제공.
한적한 직선 도로에서 가속페달을 힘껏 밟으니 제로백(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까지 걸리는 시간) 4.9초의 가속력이 제대로 느껴졌다. 더 뉴 메르세데스-AMG GLC 43 4매틱 쿠페는 3.0리터 V6 바이터보 엔진을 탑재해 최고 출력 367마력, 최대토크 53kg.m의 성능을 낸다. 최고 속도는 시속 250km다.

그뿐만 아니라 고성능 AMG 모델에 특화된 상시 사륜구동 시스템인 AMG 퍼포먼스 4매틱 시스템이 적용돼 가속 시 더욱 향상된 구동력을 발휘하며 안정적이고 민첩한 주행을 가능하게 한다.

달리기만 잘하는 것이 아니다. 제동력 또한 일품이었다. 앞차가 급정거하는 상황이 있었는데 가속 페달만큼이나 브레이크도 즉각 반응했다. 이런 상황을 한번 경험하고 나면 차에 대한 신뢰가 쌓여서 운전이 더욱 편안해진다.

590와트의 출력을 내는 13개의 고성능 스피커로 구성된 부메스터®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은 달리는 즐거움에 듣는 즐거움까지 더해줬다. 사각지대 어시스트, 충돌방지어시스트, 액티브파킹 어시스트 등 안전장치도 믿을 만 하다.

고성능차에는 큰 의미가 없지만 공인 연비는 8.1km/ℓ다. 시승후 연비는 7.4km/ℓ가 나왔다. 고성능과 고급스러움이 만족스러운 차지만 그만큼 가격도 비싸다. 이 차의 판매가격은 9760만원이다.

더 뉴 메르세데스-AMG GLC 43 4매틱 쿠페 엔테리어.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제공.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돌발 상황
  • 2억 괴물
  • 아빠 최고!
  • 이엘 '파격 시스루 패션'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