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힘 "민주당, 검수완박 폭주…박지현 외침 귀기울여야"

9일 허은아 수석대변인 논평
"울산시장 하명수사 의혹 등 檢 수사 속도높이자 다급"
"반성하면 기회있다…박지현 최고위 발언 곱씹어야"
  • 등록 2022-04-09 오후 1:35:35

    수정 2022-04-09 오후 2:16:53

[이데일리 신민준 기자] 국민의힘이 더불어민주당이 ‘검수완박’(검찰 수사권 완전 박탈)의 폭주를 하고 있다며 “반성하면 기회가 있다”는 박지현 비상대책위원장의 발언을 곱씹어봐야 한다고 밝혔다. 더불어민주당 출신 무소속 양향자 의원의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사보임을 비판한 것이다.

허은아 국민의힘 수석대변인. (사진=뉴시스)
허은아 국민의힘 수석대변인은 9일 논평에서 “(민주당이) 앞으로는 협치를 외치면서 뒤로는 폭주를 이어간다”며 “겉으로는 민생을 이야기하며 속으로는 오로지 정략만 생각하는 민주당에 국민 한숨만 깊어진다”며 이같이 밝혔다.

허 수석대변인은 민주당이 검수완박에 열을 올리는 이유는 산업부 블랙리스트와 울산시장 하명수사 의혹에 대한 검찰 수사가 속도를 높이자 다급해졌기 때문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국민은 관심도 없는 ‘검수완박’에 그토록 열을 올리는 이유가 무엇인가”라며 “산업부 블랙리스트, 울산시장 하명수사 의혹에 대한 검찰 수사가 속도를 높이자 다급한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오죽하면 어제는 이 정권이 식물 검찰을 만들겠다고 임명한 김오수 총장, 이성윤 고검장마저 반대하고 나섰겠는가”라며 “법사위 꼼수 사보임을 통해 안건조정위 본래의 취지를 무력화시키고 입법부의 책무마저 내팽개는 만행에는 기가 찰 정도”라고 비꼬았다.

이어 “검찰개혁이라는 허울 좋은 명분으로 자신들의 잘못을 덮기 위해 검경수사권을 조정하고 식물 검찰총장을 만들기 위해 인사폭거까지 감행한 지난날의 모습과 하나도 달라진 것이 없다”며 “지난 5년간 그렇게나 국민을 실망시켜 민심의 엄중한 성적표를 받아들고도 아직도 정신을 못 차린 건가. 대선 이후 반성과 개혁을 약속했던 민주당은 지금 어디에 있나”고 반문했다.

허 수석대변인은 검수완박의 결과는 임대차 3법과 같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민심을 등진 채 거대 의석과 명분에 빠져 밀어붙였다가 처참한 결과를 낳은 임대차3법과 같을 것”이라며 “어느 한쪽도 자만하지 말고 서로 협치를 하라는 엄중한 대선 민심을 기억하라”고 말했다.

또 “어제 민주당 박지현 비대위원장이 아침 최고위에서 한 발언을 다시 들려드린다”며 “반성하면 기회가 있다”고 전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아빠 최고!
  • 이엘 '파격 시스루 패션'
  • '내려오세요!'
  • 행복한 강인이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