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학이다]2030세대 위한 종합 숙박 플랫폼으로 자리잡은 '야놀자'

국내 최다 숙박 DB 보유
숙박산업의 양지화·현대화 이끌어
  • 등록 2017-07-31 오전 6:07:46

    수정 2017-07-31 오전 6:07:46

부모들은 부족한 공부를 시키거나 요즘 유행하는 SW코딩 학원을 보내볼까 생각한다. 하지만 우리나라 10대의 행복지수는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국가중 가장 낮은 수준(2016년 연세대 사회발전연구소 염유식 교수팀)이다. 방학동안 자녀와 마음을 나눌 수 있는 음악서비스나 게임·여행 서비스는 없을까. 음악을 선물해주거나 자녀와 함께 게임을 즐기거나 숙박 앱을 이용해 저렴한 비용으로 여행가서 웃고 즐길 수 있는 서비스들을 소개한다. -편집자주-

[이데일리 이유미 기자] ‘야놀자’는 국내 최다 숙박 데이터베이스(DB)를 바탕으로 호텔, 모텔, 펜션, 게스트하우스, 해외 숙소까지 모든 숙박 유형에 대한 예약서비스를 제공하는 업계 최초 종합 숙박 플랫폼이다.

야놀자는 2005년 3월 설립 이후 약 12 년간 여행, 놀이, 데이트에 절대 빠질 수 없는 숙박 분야를 온오프라인을 통해 연구하고 있다. 숙박 정보 제공 및 예약 서비스뿐만 아니라 콘텐츠, 프랜차이즈 사업 등을 통해 놀이문화를 선도하고 숙박산업의 양지화와 현대화를 이끌어 나가고 있다.

야놀자의 대표 서비스로는 ‘야놀자’, ‘야놀자 펜션’, ‘호텔나우’ 등 O2O(온오프라인연계) 기반의 숙박 예약 서비스가 있으며 총 누적 가입자 수 765만명, 모바일 앱의 총 누적 다운로드 수는 1800만건에 달한다. 업계최초 ‘최저가 보상제’, ‘내 주변 쿠폰’ 기능 등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 고객 편의성도 높이고 있다.

이외에도 숙박과 연계된 배달, 맛집, 이동수단 등에 대한 연동 등 공간 기반의 온디맨드 서비스 제공으로 사람들이 언제 어디서나 다양한 여가 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여가 및 문화 콘텐츠 채널인 ‘야놀자 캐스트’에서는 숙소는 물론 국내 여행을 위한 다양한 정보를 소개하고 있다.

지난 6월 선보인 브랜드 캠페인 ‘나를 위한 삶’은 주 타겟층인 20대를 응원하기 위해 제작됐으며 ‘누구나 마음 편히 놀 수 있게’라는 야놀자 브랜드 미션 전달과 함께 강력한 소비자 혜택을 제공한다. ‘성공편’, ‘젊음편’ 시리즈로 구성됐으며, ‘노는 건 성공한 다음’, ‘젊어서 고생은 사서한다’라는 통념에 억눌려, 행복을 포기하지 말고 ‘삶을 즐기라’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3만원 무한쿠폰 이벤트’도 진행한다. 특히 ‘3’과 ‘삶’의 발음이 비슷한 것에 착안, ‘지금 날위한3(삶)’이라는 카피를 사용해 메시지 전달력을 한층 높였다. 야놀자는 숙소 예약을 넘어 놀이문화를 선도하는 서비스로 이용자들과의 교감은 물론, 직접적인 혜택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다양한 할인혜택을 통한 고객 유치로 제휴점의 공실률 감소와 매출증대에 기여하고 있다. 브랜드캠페인 ‘나를 위한 삶’과 맞춰 오는 12월 31일까지 6개월 이상 3회 이용 시 3만원 쿠폰세트를 무한 제공하며, 신규 회원 전원에게 5000원 할인 쿠폰세트를 발급한다. 주변에 있는 숙박시설을 최대 1만원 할인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는 ‘내 주변 쿠폰’을 제공하는 등 고객 및 제휴점 지원 혜택을 강화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홈런 신기록 달성
  • 꼼짝 마
  • 돌발 상황
  • 우승의 짜릿함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