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교점은 패션 아웃렛을 기반으로 식품, 생활, 문화시설을 강화한 지역맞춤 도심형 아웃렛을 컨셉으로 하고 있다.
롯데백화점 관계자는 “행정, 업무, 주거 복합 공간인 광교 신도시에서 쇼핑과 문화생활의 중심지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롯데아울렛 광교점은 지하 1층~지상 3층 규모로 영업면적은 2만 8959㎡(8760평)에 달한다. 도심형 아웃렛 중에서는 광명점 다음으로 규모가 크다.
입점 브랜드 수는 총 260여개다. 광교점에서는 ‘타미힐피거’, ‘노스페이스’, ‘나이키’, ‘아디다스’, ‘서양종합관’ 등 유명 브랜드들의 상품을 상시 30~50% 할인된 가격으로 만날 수 있다. 아웃렛 4층에는 광교지역 최초로 롯데시네마가 6개관, 889석 규모로 개장한다.
이에 식음료(F&B) 매장과 생활용품(Living) 매장의 비중을 기존 도심형 아웃렛에 비해 3배 이상 늘렸다.
프리미엄 한식 뷔페 ‘풀잎채’, 부산의 명품 한식집 ‘풍원장’, 방이동 오징어 전문 요리점 ‘군산 오징어’ 등 전국에서 엄선한 30여개의 유명 맛집과 프랑스 블랑제리 브랜드 ‘곤트란쉐리에’ 국내 11호 매장 등 디저트 전문 브랜드도 다양하게 입점한다.
또한 아웃렛 최초로 1층에 334㎡(104평) 규모의 ‘LG전자’ 매장이 들어서 출고가 대비 20~30% 상시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 밖에도 ‘덴비’, ‘코렐’, ‘템퍼’, ’다우닝’ 등 20여개의 해외 유명 가전, 가구 매장을 만나볼 수 있다.
롯데아울렛 광교점은 용인, 서울, 영동, 경부고속도로와 20분 거리 이내로 인접해 있어 서울 및 경기도 인근 신도시에서 접근하기 쉽다.
정후식 롯데아울렛 광교점장은 “광교점은 패션 브랜드와 더불어 유명 F&B, 생활가전매장, 문화 시설 등을 한 곳에 모은 ‘라이프 스타일’ 아웃렛으로 조성했다”며 “상권 내 고객들에게 지속적으로 사랑 받는 쇼핑과 문화의 중심지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