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김유성 기자] 임영진 신한카드 사장은 지난 16일 ‘2021년 하반기 사업전략회의’에서 ‘올바른 방향의 빠른 실행력’과 ‘본원적 & 미래 경쟁력’ 제고를 주문했다.
임 사장은 “조직의 촘촘한 의사결정과 실행 속도를 더욱 높여 지불 결제·소비자 금융영역에서의 단단한 기반을 구축하는 것은 물론 데이터·디지털 중심의 신사업 추진을 통해 내일을 준비해 나가자”고 당부했다.
| 신한카드는 임영진 사장과 전 임부서장이 온라인으로 참여한 가운데 하반기 사업전략회의를 16일 진행했다. 이날 회의에서 임사장은 “MZ세대 고객 중심으로 사업 모델을 강화하고,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합리적 의사결정 조직문화를 정착시켜 미래 경쟁력을 확보해야 한다”고 말했다. (신한카드 제공)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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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카드는 이날(16일) 임부서장 전원이 온라인으로 참석한 가운데 서울 을지로에 위치한 신한카드 본사에서 2021년 하반기 사업전략회의를 진행했다.
이번 사업전략회의에서는 ‘Becoming by D&D’라는 모토 아래 ‘미래고객에 대한 새로운 이해(Decentralization)’와 ‘데이터 기반의 합리적 의사결정(Depowerment)’을 위한 전략을 중점 논의했다.
임 사장은 부서장들과 함께 신한카드 MZ세대들이 직접 분석하고 제안한 ‘MZ세대의 라이프스타일’과 ‘MZ고객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방안’ 등을 논의했다.
그는 “MZ세대 고객 중심으로 사업 모델을 강화하고,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합리적 의사결정 조직문화를 정착시켜 미래 경쟁력을 확보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에 따라 신한카드는 올 하반기에 △MZ고객 중심 간편결제 마케팅 활성화 △MZ고객 선호 PLCC 발급 등 플랫폼 및 엔터테인먼트 업종 제휴 확대 △아이폰 터치결제 이용확대 등 관련 시장 마케팅 강화 △메타버스 시대 고속성장 예상되는 게임시장 공략 △MZ고객 전용 금융상품 개발 △AI 챗봇 확대 등 MZ고객 대상 새로운 상담체제 구축 등을 골자로 한 MZ고객 중심 사업전략을 확정했다.
또 데이터 기반 합리적 의사결정 조직 문화를 구축하기 위해 금감원 민원처리, 앱 구동속도, 전자결재 처리속도, 혁신이슈 처리속도 데이터 등을 중심으로 한 10개의 신한 속도지수를 발굴해 중점적으로 관리해나가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