앗 저차가 그차? 영화속 등장했던 명차들 봤더니

영화 '분노의 질주' 신작에 슈퍼카 대거 출동
BMW 'i8'콘셉트카, 4년전 미션임파서블4에 등장시켜 홍보
  • 등록 2015-05-03 오전 11:27:50

    수정 2015-05-03 오전 11:27:50

[이데일리 김자영 기자] 액션영화에 등장하면 주인공이나 스토리보다 더 눈길을 끄는 것이 있다. 바로 눈이 휘둥그레지는 슈퍼카들이다. 평소 보기조차 힘든 차들이 멋진 액션신과 함께 하면 그 어떤 장면보다 강렬하게 잔상이 남는다. 많은 자동차 회사들이 앞다퉈 영화에 자사 차량을 등장시켜 PPL(영화나 드라마속 간접광고)을 하는 이유다.

‘분노의 질주:더 세븐’ 슈퍼카 군단 모두 출동

최근 개봉작 중 슈퍼카가 대거 등장한 영화는 ‘분노의 질주:더 세븐’이다. 이 영화는 매 시리즈마다 엄청난 가격의 차량이 등장해 액션신을 벌여 유명하다.

이번 분노의 질주 포스터와 예고편에 등장해 관객의 마음을 뛰게 한 차는 라이칸 하이퍼스포트다. 이 차는 레바논의 W모터스에서 만든 것으로, 세계에서 가장 비싸 아랍의 부호들만 타는 차로도 유명하다. 이외에도 이 영화에는 부가티 베이론, 페라리 494, 애스턴마틴 D89, 람보르기니 아벤타도르 등이 등장했다.

그 중에서도 주인공인 반 디젤이 탄 머슬카의 역사라 할 수 있는 닷지 차저는 많은 이들의 가슴을 뛰게 했다. 반 디젤은 보기도 힘든 70년식 닷지를 타고 질주하고 액션신을 보여 영화의 장면을 더욱 풍부하게 만들었다.

F1 경기의 라이벌 실화 이야기를 다룬 ‘러쉬:더 라이벌’에서는 수많은 경기용 차들이 등장해 눈길을 끌었다. 어릴때부터 경쟁해온 두 사람의 이야기와 함께 페라리와 맥라렌이 각각 주인공의 차로 등장해 성능을 겨루는 모습도 인상적이다. 아우디는 올해 제네바모터쇼에서 R8 V10을 최초 공개했는데 R8은 영화 아이언맨에서 주인공 토니 스타크의 애마다.

이병헌이 출연한 할리우드 영화로도 유명한 ‘레드 :더 레전드’에는 포르쉐 군단이 등장했다. 포르쉐 911 카레라 GTS가 주인공들이 주로 이용했던 차다. 이 차는 408마력의 6기통 3.8ℓ 엔진이 장착됐다.

영화 ‘미션 임파서블 고스트 프로토콜’에 등장한 BMW i8 콘셉트카 ‘비젼 이피션트 다이나믹’. BMW코리아 제공
콘셉트카 영화에 먼저 등장 시켜 홍보 효과 ‘톡톡’

BMW는 최근 출시한 전기차 i8을 4년전 ‘미션임파서블 고스트 프로토콜’에 콘셉트카로 먼저 등장시켰다. 당시 영화에 등장한 콘셉트카는 BMW ‘비젼 이피션트 다이나믹’으로 i8에 영감을 준 차다.

주인공 톰 크루즈와 폴라 패튼이 작전을 수행하는 매 장면에서 이 콘셉트카가 등장해 강한 인상을 남겼다. 이런 사전 홍보 덕분일까. i8은 2억원이 넘는 슈퍼카지만 우리나라에서 한 달 동안 180대가 사전 계약됐다.

재규어랜드로버는 현재 제작중인 24번째 ‘007’시리즈인 007스페터에 등장하는 콘셉트카 제작을 위해 파트너십을 맺어 자동차 마니아들의 기대를 한몸에 받고 있다.

이번 시리즈에는 재규어의 하이브리드 스포츠카 C-X75와 현존하는 랜드로버 차량 중 가장 빠르고 강력한 레인지로버 스포츠 SVR, 랜드로버 디펜더 빅풋이 등장할 예정이다.

재규어 C-X75는 콘셉트카로, 양산 전 영화 속에 등장해 로마 시내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007 시리즈의 상징 중 하나인 자동차 추격신에 등장할 예정이다. C-X75는 재규어와 영국의 자동차 기술 개발사인 윌리엄즈가 공동 개발했다. 윌리엄즈는 에어로다이내믹, 카본 소재 부품 및 하이브리드 시스템 분야에서 기술력을 보유한 곳이다.

디펜더 빅풋과 레인지로버 SVR은 이 영화를 위해 기존 모델을 변경해 새로 제작됐다. 재규어랜드로버가 고성능 차량을 만들기 위해 설립한 SVO에서 직접 차량 제작을 담당했다.

재규어랜드로버는 지난 2002년에도 각종 무기를 장착한 특수 차량으로 재규어 XKR라는 콘셉트카를 ‘다이 어나더 데이’에 협찬했다.

007스페턱에는 애스터마틴이 영화만을 위해 제작한 콘셉트카 ‘애스터마틴 DB10’이 재규어랜드로버 모델들과 한판 레이스를 펼친다. 지난 1일 영화사는 이 장면을 사전 공개해 세계 자동차 마니아들의 가슴을 설레게 했다.

24번째 007 시리즈 신작에 등장할 재규어랜드로버의 콘셉트카들. 왼쪽부터 재규어 C-X75, 레인지로버 스포츠 SVR, 디펜더 빅풋.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제공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그림 같은 티샷
  • 홈런 신기록 달성
  • 꼼짝 마
  • 돌발 상황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