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 이 XX야"…與도 공유한 '윤석열 욕설' 영상의 실체

이경·안민석, 전날 공세 펼쳤지만…
尹측 "사실과 달라, 법적 대응할 것"
  • 등록 2021-12-02 오전 8:44:14

    수정 2021-12-02 오전 9:20:34

[이데일리 이선영 기자] 윤석열 국민의힘 후보가 자신의 수행원에게 욕설을 퍼부었다는 내용의 동영상이 온라인상에 유포되자 “사실과 다른 내용”이라며 법적 대응을 예고했다.

2일 윤 후보 측은 일명 ‘이XX 욕설 파문’이라 불리며 온라인상에 퍼지고 있는 짤 영상에 대해 “실제 대화와 다른 스크립트(대본)가 입혀져 퍼지고 있다”며 “법적 대응을 하겠다”고 경고했다.

해당 영상은 지난달 22일 서울 동작구 국립서울현충원 내 김영삼 전 대통령 묘역에서 열린 6주기 추모식에서 촬영된 것이다.

영상에서 윤 후보는 “아 검은색 넥타이를 (해야 하는데)”라면서 뒤를 두리번 거리다가 뒤의 이용 의원을 발견하곤 “아 이 XX야 그건 차 안에서”라고 말하는 모습을 보여 논란이 일었다.

이는 전날 구독자 300여 명의 한 유튜버가 자신의 채널에 올린 뒤 디시인사이드, 클리앙, 82쿡 등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퍼지며 수차례에 걸쳐 반복적으로 게재됐다

(사진=안민석 페이스북 캡처)
윤 후보 측은 즉각 반박에 나섰다. 당시 현장에 있던 이 의원에게 확인한 결과 “실제 내용과 다른 스크립트”였다는 것.

윤 후보 오른편의 남성이 넥타이를 손으로 가리키며 “아, 이 색깔…”이라고 말하자 윤 후보가 “아, 검은 넥타이를 (가져왔어?)…이 색깔은 차 안에서 바꿨어야지”라고 말했다는 게 윤 후보 측 설명이다. ‘아, 이 색깔’이라는 발언이 ‘야 이 XX야’로 잘못 해석됐다는 주장이다.

전날 해당 영상을 두고 여권은 공세에 나서기도 했다. 이경 더불어민주당 선대위 부대변인은 해당 영상을 페이스북에 공유하며 “윤석열이 사람을 대하는 태도:욕”이라며 “‘야 이 XX야 그건 차 안에서 챙겼어야지’ 이건 꼰대라는 표현도 아깝다”고 비난했다.

이 부대변인은 “김영삼 전 대통령 6주기 추모식 참석 중 검정 넥타이 안 챙겼다고 본인을 위해 일하는 사람을 이렇게 대하나“라며 ”아랫사람이면 이렇게 대해도 되는 건지. 대통령이라도 된다면 끔찍하겠다”고 지적했다.

더불어민주당 선대위 총괄특보단장인 안민석 의원도 해당 영상을 공유하며 “윤석열 후보, ‘야 이 새X야, 그건 차 안에서 챙겼어야지!’”라고 윤 후보의 말을 해석했다.

논란이 확산하자 이 부대변인과 안 의원은 해당 게시물을 삭제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돌발 상황
  • 이조의 만남
  • 2억 괴물
  • 아빠 최고!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