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 건들면 물 것"…진중권 "탁현민, 입마개 안하면 벌금"

  • 등록 2022-04-28 오전 8:26:07

    수정 2022-04-28 오전 8:26:07

[이데일리 이선영 기자] 탁현민 청와대 의전비서관이 “문재인 대통령의 퇴임 후에도 정치권에서 걸고 넘어지면 물어버리겠다”며 문 대통령을 지키겠다는 의지를 밝힌 데 대해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는 “입마개 안 하고 데리고 다니면 문 대통령이 벌금 물어야 한다”고 비꼬았다.

27일 진 전 교수는 페이스북에 탁 비서관이 YTN라디오 ‘뉴스킹 박지훈입니다’에서 한 발언을 보도한 기사를 공유하면서 이같이 말했다. 탁 비서관을 입마개를 의무 착용해야 하는 맹견에 빗댄 것이다.

진 전 교수가 언급한 벌금은 동물보호법 13조의2(맹견의 관리)에 해당하는 사항으로, 소유자는 월령 3개월 이상인 맹견을 동반하고 외출할 때 목줄 및 입마개 등 안전장치를 해야 한다. 소유자는 이를 위반할 경우 과태료를 물어야 한다.

(사진=뉴시스)
이날 탁 비서관은 라디오 방송에서 “가능할지는 잘 모르겠는데 (문 대통령이 퇴임 후) 잊혀지시려고 엄청나게 노력할 것”이라며 “사라진다거나 잠행을 한다는 의미는 아니고, 본인의 일상을 소소하게 꾸려가겠다는 걸로 이해하는 게 더 정확할 것 같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런 삶을 위해 노력하면서 제발 퇴임 후엔 정말 행복하게 남은 삶을 사셨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진행자가 ‘이쪽저쪽 거론 안 했으면 좋겠다는 말씀이기도 한 것 같다’고 하자 탁 비서관은 “퇴임 후에 대통령을 걸고 넘어지지 않았으면 좋겠다”며 “걸고넘어지면 물어버릴 것”이라고 발언했다.

이에 국민의힘 전략비전실장을 지냈던 김근식 경남대 교수 또한 “문 대통령 임기 내내 의전비서관 타이틀 달고 쇼 담당으로 행사 연출하더니 퇴임 후에는 문 대통령 경호하는 호위무사를 하려는 건가”라고 비판했다.

김 교수는 “쇼 연출자에서 이제 경호원이라도 되려는 건가. 물어버리겠다니, 문 대통령 곁을 지키는 사냥개라도 자처하는 건가. 의전비서관 그만두고 나오면 제발 국민들 짜증나게 말고 조용히 잊히기를 바란다”며 “문 대통령이 아니라 탁 비서관이 잊혀져야 한다. 개처럼 물지 마시고 없는 사람처럼 잊히시기를 바란다”고도 덧붙였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홈런 신기록 달성
  • 꼼짝 마
  • 돌발 상황
  • 우승의 짜릿함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