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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에서도 서울 코엑스 근방이 옥외광고물 자유표시구역으로 첫 선정되면서 한국판 타임스퀘어에 대한 기대감이 싹트고 있다. 국내 디지털 사이니지 업계를 비롯한 광고 시장 활성화가 긍정적 경제효과를 창출할 것이라는 전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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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강현실, VR, 머신러닝, 인공지능(AI) 등 하이테크와 디지털 사이니지와의 결합은 수많은 형태의 마트 사이니지를 탄생시키고 있다.
스마트미디어산업진흥협회는 비즈라인과의 인터뷰를 통해 “코엑스 인근 옥외광고 자유표시구역에서는 LED스크린 및 파사드 설치를 위한 초기 투자비용 600억, 2300억 상당의 경제 생산 효과, 800억원 이상의 부가가치효과 및 고용창출효과가 나타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고 밝혔다.
‘비즈라인’은 국내 사이니지 시장의 38.4%를 점유하고 있는 삼성전자와 LG전자의 디지털 사이니지 사업뿐 아니라 국내 유망 중소기업들의 스마트 사이니지 기술을 함께 소개했다.
롯데쇼핑㈜(대표 이원준)은 “실제로 매장에서 3D 가상피팅 후 구매까지 이어지는 비율이 높아지고 있다”며 “향후 가상 피팅한 상품들을 모바일로 구매할 수 있는 채널을 개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스마트 사이니지와 결합시킨 신기술을 통해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세분화된 소비자에 따라 맞춤형 광고를 노출시킴으로써 뛰어난 광고마케팅효과를 거둘 수 있게 된 것이다.
비즈라인 197회 방송 ‘Digital Signage Thrives’는 아리랑TV 공식 홈페이지 또는 네이버TV캐스트, 유튜브에서 다시 시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