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미화원, 손정민 친구 폰 발견 장소? '물가 반대쪽'

  • 등록 2021-06-02 오전 8:42:24

    수정 2021-06-02 오전 8:42:24

[이데일리 정시내 기자] 환경미화원이 한강공원에서 실종됐다가 숨진 채 발견된 故(고) 손정민씨 친구 A씨의 휴대전화를 습득한 장소는 물가 반대쪽인 것으로 전해졌다.

1일 채널A는 A씨의 휴대전화를 주워서 갖고 있던 환경미화원을 인터뷰했다.

보도에 따르면 환경미화원 김모 씨는 지난달 11일 오전 9시 30분쯤 A씨의 아이폰을 주은 것으로 기억했다. 발견한 장소는 손 씨와 친구가 머물던 돗자리에서 100미터 정도 떨어진 잔디밭이다. 경찰은 물가주변을 집중수색해 왔지만, 오히려 물가 반대쪽에서 발견됐다.

故(고) 손정민씨 친구 A씨의 휴대전화를 습득한 환경미화원. 사진=채널A
김 씨는 누군가 술을 마시고 치우지 않고 간 자리에 휴대전화가 놓여 있었다고 전했다.

그는 “두세 사람이 술 한잔 먹은 식으로 음료수 페트병 하나, 소주 페트병이 두 개가 (있었고) 휴대전화 뒷부분이 깨져서 엎어져 있었(다)”고 말했다.

김 씨는 휴대전화 전원이 켜지지 않아 사물함에 일단 보관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찾아주려 했는데 아이폰 쓸지도 모르는데 오른쪽 버튼 누르면 대개는 다 전원이 들어오잖아요. (전원이) 안 들어와서 그냥 방치하고 있었던 (겁니다.)”라고 했다.

신고가 늦었던 것에 대해 휴대폰 습득 후인 지난달 20일부터 병가를 쓴 데다 이번 사건과 관련이 있는지 몰라서였다고 전했다.

김씨는 “술 한잔 먹고 버리는 휴대전화, 부수는 휴대전화 많다. 그런 종류로 알고 이 사건하고는 아예 꿈에도 생각하지 못할 정도로. 그 다음 주에 내가 병가를 갔는데 휴대전화는 전혀 (생각나지 않았다.)고 했다.

경찰은 A씨의 휴대전화에 대해 지문, 혈흔, 유전자 감식 및 디지털 포렌식을 의뢰했고 결과 손 씨 사망원인과 관련된 내용은 없었다고 밝혔다.

서울경찰청은 1일 “A씨 휴대전화 포렌식 결과 (손씨 실종 당일인) 4월 25일 오전 7시 2분 전원이 꺼진 후 전원을 켠 사실은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고 밝혔다.

경찰은 또 A씨가 당일 오전 3시 37분쯤 부모와 통화한 뒤에는 휴대전화가 사용되거나 이동한 흔적이 없는 것으로 파악했다. 경찰 관계자는 “휴대전화를 소지한 채 움직이면 작동하는 건강 앱도 (최종 활동 기록이) 오전 3시 36분으로 기록됐다”고 설명했다.

수색작업 벌이는 경찰들. 사진=연합뉴스
앞서 A씨는 손씨가 실종된 지난달 25일 오전 3시 30분쯤 자신의 휴대전화로 부모와 통화한 후 다시 잠이 들었다가 손씨의 휴대전화와 바꿔 들고 홀로 귀가했다.

A씨의 휴대전화는 같은 날 오전 7시쯤 한강공원 인근에서 꺼진 뒤 행방이 묘연한 상태였다.

사건 발생 이후 손씨의 정확한 사망 경위가 밝혀지지 않은 가운데 민간 잠수사와 경찰은 손씨의 실종 전후 상황이 담겨 있을 것으로 보이는 A씨의 휴대전화를 수색해왔다.

한편 경찰은 환경미화원이 휴대전화를 주웠다고 기억하는 지난달 11일 전후의 한강공원 CCTV를 모두 확보해 확인하고 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돌발 상황
  • 이조의 만남
  • 2억 괴물
  • 아빠 최고!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