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당 대표가 성상납 받았으면 민주당은 해체"

벙개모임 송영길-이재명 홍대투어
"이부망천 언급한 집단 누군가…이젠 안 당한다"
"국힘, 여기서 저기서 한 말 다르기로 유명"
  • 등록 2022-05-17 오전 8:24:13

    수정 2022-05-17 오전 8:24:13

[이데일리 박기주 이상원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총괄상임선대위원장이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를 겨냥해 “만약 우리 당 대표가 성상납을 받았다면 민주당이 해체됐을 것”이라고 비판의 수위를 높였다.

이재명(오른쪽) 민주당 총괄상임선대위원장이 지난 16일 서울 마포구에서 송영길 서울시장 후보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송영길 캠프)
이 위원장은 지난 16일 오후 늦게 서울 마포구 KT상상마당 앞에서 ‘벙개모임 송영길-이재명 홍대투어’ 행사에 참여해 “우리 당의 성적인 문제에 대해 신체 접촉으로 문제가 생기면 과감하게 제명하고 사과하고 있다. 우리는 책임을 진다. 국민들이 비난하는 것은 당연하고 책임지겠지만 최소한 국민의힘이 할 소리는 아니다”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어 엘시티와 대장동 등 사건을 열거하며 “도둑을 도와주고 도둑에게 장물을 나눠받는 사람이 도둑 편인가, 이익을 뺏고 도둑에게 욕을 먹는 사람이 도둑이냐”며 “적반하장 내로남불 국민의힘 행태는 반새도록 하래도 할 수 있지만, 한 마디 할 때마다 열 배로 갚아주겠다”고 강조했다.

이 위원장은 자신이 출마한 인천 지역과 관련해서도 국민의힘을 비판했다. 그는 “이혼하면 부천, 망하면 인천 간다고 한 집단이 누구냐. 자기들이 했으면서 어떻게 다른 사람(이재명)을 걸어서 조작하고 덮어씌울 수 있느냐”며 “이제는 안 당한다. 일벌백계하겠다”고 꼬집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송영길 서울시장 후보는 “대선 때는 제가 선대위 상임선대위원장으로, 이제는 이 후보가 선대위 상임선대위원장으로 뛴다”며 “전반전은 졌지만, 후반전은 이겨야 하지 않겠느냐. 후반전을 이겨야 결승전이 다가온다”고 말했다.

그는 또 “(서울의 발전을 위해서는) 새로운 아이디어가 필요하다. 세빛둥둥섬과 한강르네상스는 이제 그만해야 한다”며 “서울시민의 재산권이 침해돼도 ‘윤비어천가’를 부르는 시장이 아니라, 서울시민의 민심을 대통령 앞에서도 당당하게 전할 수 있는 서울시장이 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 위원장은 같은 날 SBS ‘8시 뉴스’ 거리 인터뷰에서 국민의힘 측에서 국회의원 불체포 특권을 제한하겠다는 것에 대해 “당론으로 정해서 추진하라, 제가 100% 찬성한다”며 “우리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 그런데 제가 아는 국민의힘은 절대로 당론으로 발의하지 않는다. 이분들이 여기서 한 말, 저기서 한 말 다르기로 유명하지 않나”라고 비꼬았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돌발 상황
  • 이조의 만남
  • 2억 괴물
  • 아빠 최고!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