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거돈 “부산 시민·피해자께 죄송…추가 성추행은 없어”

  • 등록 2020-05-23 오후 1:08:42

    수정 2020-05-23 오후 1:08:42

[이데일리 장구슬 기자] 성추행을 시인하며 사퇴한 오거돈 전 부산시장이 지난 22일 진행된 피의자 조사에서 혐의를 대체로 시인한 것으로 전해졌다.
오거돈 전 부산시장이 지난 22일 오후 부산 연제구 부산 경찰청에서 소환 조사를 마친 뒤 청사를 나서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부산경찰청 등에 따르면 사퇴 29일 만인 22일 경찰에 출석해 14시간 동안 조사를 받은 오 전 시장 측은 집무실에서 부하직원을 성추행한 혐의에 대해 법리 적용 등에 대해서는 이견을 보였지만 기본적인 사실관계는 인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다만 총선에 영향을 미치는 것을 막기 위해 성추행 사건을 은폐했다는 의혹과 지난해 제기된 또 다른 성폭력 의혹에 대해서는 부인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날 오전 사람들의 눈을 피해 차를 타고 지하주차장에 도착한 오 전 시장은 곧장 화물용 엘리베이터를 타고 10층에 마련된 조사실로 향했다.

경찰의 고강도 조사를 받은 오 전 시장은, 조사 시작 14시간 만에 부산경찰청을 빠져나오며 부산시민과 성추행 피해자에게 사과했다.

오 전 시장은 “부산시민 여러분에게 정말 큰 실망을 끼쳐 드려서 정말 죄송하게 생각합니다. 특히 피해자 분에게도 죄송하게 생각합니다”라고 말했다.

경찰은 비서실 직원과 부산시 정무라인 인사들을 조사한 데 이어, 지난 16일엔 오 전 시장의 휴대전화를 압수해 통화내역과 문자메시지를 분석해 왔다.

지금까지 오 전 시장이 직·간접적으로 고발된 사안은 7건 정도이며, 우선 경찰은 지난달 초 업무시간에 직원을 집무실로 불러 성추행한 혐의를 입증하는 데 주력했다.

또 측근 정무라인을 통해 총선 전 사건 무마를 시도하고, 은폐하려 했다는 의혹을 집중 추궁한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또 지난해 제기됐던 또 다른 직원을 성추행한 뒤 이를 무마하는 대가로, 일자리를 청탁했다는 의혹에 대해서도 강도 높은 조사를 벌였는데, 오 전 시장은 이를 부인했다.

취재진이 “추가 성추행 의혹도 있는데 한 말씀 해주시죠”라고 묻자 오 전 시장은 “그런 건 없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라고 짧게 답했다.

경찰은 오 전 시장을 한 차례 더 소환해 추가 조사를 이어나가겠다는 계획이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꼼짝 마
  • 우승의 짜릿함
  • 돌발 상황
  • 2억 괴물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