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룸` 손석희, 故 김주혁 애도 "철학 있는 연기..착잡한 오늘"

  • 등록 2017-10-31 오전 7:47:35

    수정 2017-10-31 오전 7:47:35

[이데일리 e뉴스 김민정 기자] ‘뉴스룸’ 손석희 앵커가 故 김주혁의 죽음을 애도했다.

지난 30일 방송된 JTBC ‘뉴스룸’에서 손석희 앵커는 30년 전 교통사고 사망자 취재에 나섰던 일화를 언급했다.

이날 손 앵커는 “차량 앞쪽은 완파돼 있었고 운전자는 현장에서 사망한 뒤였다. 문제는 사망한 운전자 신원을 알아야 기사를 쓰는데 알 수가 없었다. 망설임 끝에 안주머니에 손을 넣어 면허증을 찾던 순간 저는 놀라지 않을 수가 없었다. 그의 가슴은 아직도 따뜻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불과 몇 분 전까지만 해도 가슴이 따뜻하게 뛰던 누군가의 가족이었다. 삶과 죽음의 경계는 그렇게 찰나인 것이어서 허망하기도 하고 또한 두렵기도 하다. 저는 다른 이의 그 엄숙한 경계선에 서서 단지 기껏 그의 신원을 알아내려고만 온갖 방도를 찾고 있었던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JTBC ‘뉴스룸’
그러면서 손 앵커는“오늘 한 사람의 배우가 세상을 떠났다. 그는 마침 얼마 전 저널리즘을 다룬 드라마에 출연해서 그 나름의 철학이 있는 연기를 보여줬다”며 “그것이 드라마이고 연기였다곤 해도 우리 같은 사람들에게는 일종의 연대감도 생겼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그는 “그의 안타까운 죽음을 놓고 몇 번째 순서에 얼만큼 보도해야 할까 고민해야 하는 착잡한 오늘”이라며 “굳이 그의 신원을 확인하기 위해 안주머니에 손을 넣을 필요는 없지만 그래도 그의 가슴이 따뜻하리라는 것은 우리 모두가 알 수 있는 오늘”이라고 말했다.

한편 김주혁은 30일 오후 서울 강남구 삼성동의 한 아파트 앞 도로에서 그랜저 차량을 들이받은 이후 돌진, 아파트 벽에 부딪힌 후 차량이 전복되는 사고를 당했다. 이후 건국대학교 병원으로 이송됐으나 사망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꼼짝 마
  • 우승의 짜릿함
  • 돌발 상황
  • 2억 괴물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