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킹스맨보다 재밌다"..`LG 코드제로 A9` 광고 300만뷰 돌파

두 번째 광고 동영상, 공개 3주만 인기몰이
방송인 서장훈 출연 첫 동영상은 1천만뷰
한 편의 영화와 같은 스토리로 구성
  • 등록 2017-10-20 오전 8:04:54

    수정 2017-10-20 오전 8:52:40

영화적 스토리 구성으로 공개 3주만에 300만 조회수를 기록한 ‘LG 코드제로 A9’ 두 번째 동영상. [LG전자 제공]
[이데일리 양희동 기자] LG전자(066570)가 지난달 말 공개한 ‘코드제로 A9’ 무선 진공청소기 광고 동영상이 유투브와 페이스북 등 SNS에 공개된 지 3주 만에 누적 조회수 300만 회를 돌파했다고 20일 밝혔다. 앞서 지난 6월 말 방송인 서장훈씨가 등장하는 첫 동영상은 조회수 1천만 회를 돌파한 데 이어, 두번째 동영상도 연타석 흥행을 이어가고 있는 것이다.

이번 동영상은 영화와 같은 스토리 구성과 영상미로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동영상은 약 2분 40초 길이로 미션을 수행하기 위해 클리닝 마스터를 찾은 비밀요원 ‘Mr. A(미스터 에이)’가 등장한다. 클리닝 마스터는 미스터 에이가 검(劍)이 숨겨진 우산, 시계 폭탄 등 최첨단 무기들에 만족하지 못하자 비밀병기인 ‘코드제로 A9’을 전격 공개한다. 미스터 에이는 강력한 흡입력과 최대 80분 사용 가능한 착탈식 배터리(2개), 4단계로 길이를 조절할 수 있는 연장관 등 신제품의 탁월한 성능 및 사용편의성에 반해, 이 제품을 미션 달성을 위한 최종 무기로 선택한다. 또 마지막 부분엔 실제 영화처럼 동영상 제작에 참여한 사람들의 이름이 담긴 엔딩 크레딧도 나온다. 촬영 현장의 에피소드를 담은 짤막한 영상들은 시청자의 웃음을 유발한다.

네티즌들은 이 동영상이 한 편의 영화와 같은 짜임새 있는 구성과 고급스러운 분위기로 신제품의 구매욕구를 일으킨다고 평가하고 있다. 재미 요소가 끊이지 않으면서도 제품의 주요 장점을 쉽게 설명했다는 평가도 많다.

LG전자는 오는 26일까지 이번 동영상과 감상평을 SNS에 공유하는 네티즌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LG 코드제로 A9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홈페이지에서 진행한다.

한편 신제품은 △자체 개발한 ‘스마트 인버터 모터 P9’ 및 ‘2중 터보 싸이클론’ 기반의 강력한 흡입력 △최대 80분까지 청소 가능한 LG화학의 고성능 배터리(2개) △초미세먼지 배출을 99.9% 차단해주는 ‘5단계 미세먼지 차단 시스템’ △자립형 간편충전대, 원터치 버튼, 4단계 길이 조절 연장관 등 탁월한 사용 편의성 등을 바탕으로 상중심(上中心) 무선청소기 시장에서 ‘신흥 강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홈런 신기록 달성
  • 꼼짝 마
  • 돌발 상황
  • 우승의 짜릿함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