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 두 달 만에 장외투쟁.."文정권 끝장"(종합)

14일 광화문 광장서 '文정권 규탄대회'
한국당 추산 시민 20만명 이상 참가
黃 "대통령 잘못 뽑아..폭정 극에 달해"
"친문 3대 게이트 열리면 文정권 끝장"
與 "의회 농락하고 장외로..적반하장"
  • 등록 2019-12-14 오후 5:44:43

    수정 2019-12-14 오후 5:44:43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14일 오후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열린 ‘문 정권 국정농단 3대 게이트 규탄대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데일리 김겨레 기자]자유한국당이 14일 국회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 저지와 ‘문재인 정권 3대 국정농단 규탄’을 외치며 장외투쟁에 나섰다. 지난 10월 조국 전 법무부 장관 사퇴 직후 장외투쟁을 한 뒤 두 달 만이다. 한국당은 이날 서울 광화문 광장에 20만명이 넘는 시민들이 참가했다고 밝혔다.

黃, 문재인 대통령 향해 “정말 잘못 뽑았다”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는 이날 서울 광화문 세종문화회관 앞에서 열린 ‘文정권 국정농단 3대 게이트 규탄대회’에서 문재인 대통령을 향해 “정말 잘못 뽑았지 않느냐”며 “문재인 정권의 폭주, 폭정이 극에 달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한국당은 황 대표가 연단에 오르기 직전 그가 청와대 앞에서 단식하다 정신을 잃고 구급차로 이송되는 영상을 상영했다.

황 대표는 “저는 얼마전 목숨을 걸고 단식했다”며 “그래도 바뀌지 않고 예산을 날치기 하는 것을 보고 우리 당원과함께 무기한 농성하자며 국회 본회의장을 가로막고 농성하고 있는데 안타깝기 짝이없다”고 말했다. 그는 “나라 살리기 위해 애쓰고 나라를 세우기 위해 노력해야 할 시간에 쓸데없는 일에 한국당이 나서게 됐다”고 설명했다.

황 대표는 ‘경찰의 울산시장 선거개입 의혹, 유재수 감찰 무마 의혹, 우리들병원 특혜 대출 의혹’을 일컫는 문 정권 3대 국정농단을 언급하며 “(문재인 정권이)석고대죄하고 머리 숙여 사죄해도 못마땅할 판에 지금 양대 악법을 통과시키려 하고있다”며 국회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으로 지정된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 설치 법안과 선거법 개정안을 비판했다.

심재철 원내대표도 “3대 농단을 반드시 국민과 한국당의 힘을 합쳐 반드시 밝혀내겠다”며 “게이트가 열리는 날, 문재인 정권은 끝장날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정치경찰 황운하가 울산시장 선거에 개입해 표를 도둑맞았다”며 “시민들이 반드시 되찾아달라”고 호소했다. 김기현 울산시장도 “이 못된 정권은 대한민국 헌정사상 유례 없는 선거농단 공작을 벌였다”며 “바로 문재인의 30년 친구 송철호(울산시장)를 구하기 위함”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청와대까지 가두행진..“총선서 심판” vs 與 “정치 선동”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와 심재철 원내대표를 비롯한 의원들이 14일 오후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열린 ‘문 정권 국정농단 3대 게이트 규탄대회’를 마치고 청와대 방향으로 행진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한편 한국당은 이날 황 대표와 심 원내대표 연설에 앞서 황 대표 단식 당시 동조단식했던 청년 두 명을 연단에 올렸다. 박결 자유의 새벽당 대표는 연설자로 나서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는 중국 공안이고 북한 보위부”이며 “연동형 비례제는 간첩과 사기꾼도 국회의원 되는 부당한 법”이라고 주장했다. 김현진 청년화랑 대표는 “포퓰리즘으로 역주행하는 이 기생충같은 정권을 내년 총선에서 반드시 심판해달라”고 외쳤다.

집회에 참가한 시민들은 ‘불법예산 날치기 문희상은 사퇴하라’, ‘좌파독재를 저지하자’, ‘문재인은 물러가라’ 등의 구호를 외쳤다. 또 ‘국정조사 진상규명’, ‘친문농단 국민농락’, ‘밀실야합예산 국민심판’ 등이 적힌 손피켓과 태극기, 성조기 등을 흔들었다. 황 대표와 심 원내대표를 비롯한 당 지도부, 중앙당직자 등 집회 참가자들은 오후 2시50분께 청와대 방면으로 행진을 시작, 집회를 이어가다 오후 3시50분께 마무리했다.

더불어민주당은 한국당의 장외투쟁을 ‘정치선동’으로 규정하며 비판했다. 홍익표 민주당 수석대변인은 이날 서면브리핑을 통해 “억지스러운 필리버스터로 의회정치를 농락한 한국당이 부끄러움도 없이 또 다시 장외로 나가 정치선동을 하겠다는 적반하장으로 일관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홍 수석대변인은 “주말에도 대화와 협상의 문을 열어둘 것”이라면서도 “성의있고 겸허하게 논의에 임하지 않는다면, 더불어민주당은 4+1 단일한 도출 등 모든 준비를 끝내고 새로운 대한민국의 길을 열어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홈런 신기록 달성
  • 꼼짝 마
  • 돌발 상황
  • 우승의 짜릿함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