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형, 군면제 받고 싶으면 나와!"...이승우 '코피 타임'까지 폭소

  • 등록 2018-09-02 오후 12:02:37

    수정 2018-09-02 오후 12:03:09

[이데일리 박지혜 기자] “손흥민 형, 군 면제 받고 싶으면 나와! 나와!”

김학범 감독이 이끄는 한국 23세 이하(U-23) 축구 대표팀이 연장전까지 가는 접전 끝에 ‘숙적’ 일본을 꺾고 아시안게임 2회 연속 우승을 차지했다. 경기가 끝난 뒤 누리꾼은 경기 중 선수들의 활약을 다시 보며 온갖 패러디물을 쏟아냈다.

특히 병역 문제가 발등의 불이 된 손흥민이 이번 아시안게임 금메달로 ‘자유의 몸’이 되면서 극적인 이야기의 주인공으로 떠올랐다.

손흥민은 1일 오후(현지시간) 일본과의 결승전 후 인터뷰에서 이승우의 득점에 도움을 준 것에 대해 “제가 드리블 하고 지나가는 데 (이)승우가 ‘나와! 나와!’ 해서 빨리 비켜줬다. 승우가 슈팅하기에 더 좋은 위치에 있었다. 덕분에 내가 도움을 기록했다”고 말했다.

한 누리꾼은 이에 대해 “후배 이승우가 선배 손흥민을 생각해 ‘군 면제 받고 싶으면 나와! 내가 처리할께’라는 심정이었을 것”이라고 반응했다.

또 경기가 끝나면 늘 눈물을 보여 ‘울보’라는 별명을 지닌 손흥민이 이날은 울지 않고 오히려 다른 선수에게 “왜 울어”라며 격려하자, 누리꾼은 의젓해진 ‘캡틴’의 모습에 “우리 흥민이가 달라졌어요”라고 격려했다.

안정환 MBC 해설위원이 재치있는 플레이에 ‘깜찍이’라는 별명을 붙여준 이승우도 이날 역시 귀여운 모습을 보였다.

이승우는 연장 후반 일본 선수가 찬 공을 얼굴에 맞은 뒤 경기장에 엎드려 손으로 코를 만져보며 코피가 나는지 확인했다.

공을 맞은 강도라면 코피가 나야 하는데 비교적 멀쩡하자 이승우는 당황한 듯 여러차례 콧구멍의 상태를 살폈다.

이승우 ‘코피 타임’ (사진=SBS 중계화면 캡처)
이를 본 누리꾼은 “너무나도 콧물”, “긴장하고 보고 있다가 이 장면에서 빵 터졌다”, “커피가 아니라 코피 타임” 라며 그의 투지(?)를 응원했다.

한국 축구 대표팀은 이번 아시안게임 우승으로, 사상 첫 2회 연속 우승을 기록했다. 우리나라는 이번 우승으로 통산 5번째 정상에 올라 역대 최다 우승국으로 올라섰다.

금메달을 목에 건 대표팀은 오는 4일 아침 인천공항을 통해 금의환향한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꼼짝 마
  • 우승의 짜릿함
  • 돌발 상황
  • 2억 괴물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