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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SG닷컴은 고객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전국 P.P(Picking & Packing) 센터의 ‘쓱배송’ 처리물량을 지역 별로 기존 대비 최대 20%까지 늘린다고 25일 밝혔다. 온라인 전용센터 네오(NE.O)에서 출발하는 서울·경기지역 대상 새벽배송도 기존 대비 50% 확대한다.
쓱배송은 SSG닷컴의 자사배송 시스템 명칭이다. 고객이 SSG닷컴에서 쓱배송 가능한 상품을 주문하면 입력된 주소지를 기반으로 네오 또는 각 지역의 이마트 중 가장 가까운 곳에서 원하는 시간대에 맞춰 배송한다.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이 본격화한 지난달 28일 이후 쓱배송 주문 마감률은 전국적으로 평균 93%선까지 상승했다. 특히 확진자가 크게 늘어난 지난 주말 이후 전국 평균 주문 마감률은 99.8%까지 치솟았다. 코로나19 사태 이전 쓱배송 마감율이 전국 평균 80%선이었음을 감안하면 거의 20%가 더 늘어난 셈이다.
폭주하는 주문 수요에 SSG닷컴은 처리 가능한 물량을 기존보다 최대 20% 더 늘려 하루 약 6만 건까지 확대한다는 방침을 세웠다. 이에 따라 전국적으로 배송차량을 60대 이상 늘리는 한편 P.P센터 인력도 단기적으로 증원했다. 현재 SSG닷컴은 네오 외에도 전국의 이마트 P.P센터에서 일 5만 건 배송을 소화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예약배송 가능일도 주문하는 날로부터 5일 뒤까지 선택할 수 있도록 기간을 늘렸다. 기존 예약배송 지정은 주문일로부터 4일 이후까지 가능했다.
안철민 SSG닷컴 SCM운영담당 상무는 “필요한 물건을 적재적소에 배달함으로써 소비자 불안을 최소화하는데 적극 나설 것”이라며 “전방위적으로 가용할 수 있는 자원을 모두 활용해 생필품을 안정적으로 공급하는데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