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 앱코는 오엘라가 전국 이마트 브랜드존 80개 지점에 입점했으며 카카오톡 선물하기, 네이버, 쿠팡, 홈쇼핑 등 다양한 비대면 B2C 판매경로를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어 제품 라인업을 강화하기 위해 올해 목표로 했던 150여개의 신제품 출시를 완료했다. 선풍기?공기청정 제습기 등 계절가전과 마사지건?마사지기 등 건강가전, 청소기와 주방가전을 비롯해 위생 및 살균가전, 뷰티가전, 반려동물용 가전 등 다양한 제품 카테고리를 통해 제품군을 200여개로 확장했다.
오엘라는 1인가구를 타겟으로 한 가성비 높은 소형가전 제품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다. 이마트, 홈플러스, 하이마트 등 오프라인 매장 외 카카오 메이커스, 카카오 선물하기, 오늘의집, 네이버, 쿠팡 등 온라인 쇼핑몰과 SK스토아 홈쇼핑 등 폭넓은 유통채널을 보유하고 있다.
한편 코로나19로 인한 자택 체류시간 증가 및 1인 가구의 증가로 소형가전 업계는 호황이 지속되고 있다. 시장조사업체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2021년 국내 소형가전 시장 규모는 8조3205억원으로 전년 대비 8% 성장할 것으로 관측된다. 2025년에는 올해보다 15% 성장한 9조6238억원 규모로 확대될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