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건희 녹취 들은 나경원 "선거가 저급…"

BBS 박경수의 아침저널 전화 인터뷰
"후보자 검증이 아니라 배우자 검증 치중"
  • 등록 2022-01-17 오전 9:21:40

    수정 2022-01-17 오전 9:21:40

[이데일리 김유성 기자] “선거가 왜 이렇게 저급하게 가나…”

나경원 전 국민의힘 의원은 16일 MBC 탐사고발 프로그램 ‘스트레이트’에서 방영된 ‘김건희 통화 내용 녹취록’ 방송을 보고 이렇게 평가했다.

나경원 전 의원이 12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의 무조건적인 종전선언 주장에 대해 반박했다. (사진=이데일리DB)
나 전 의원은 17일 ‘BBS 박경수의 아침저널’과의 전화 인터뷰에서 “후보자 본인에 대한 검증은 가버리고 후보자 배우자에 대한 각종 의혹으로 시작한 가십성 선거가 언제까지 가야하나 생각이 든다”고 말했다. 그는 “선거가 왜 이렇게 저급하게 가나, 안타까움이 있다”고 한탄하기도 했다.

나 전 의원은 “보도의 형식을 빌었지만 일종의 사적 대화로 딱 들리지 않나”면서 “통화한 기자도 촬영 기자”라고 말했다. 그는 “이런 걸 보면 일종의 정치 공작성 녹음이었고 그것을 공중파인 MBC가 보도했다”고 설명했다. 덧붙여 ‘일종의 저급한 공작’이라고까지 했다.

김건희 씨 발언 중 ‘안희정이 불쌍하다’ 등의 미투 관련 발언에 대해서는 “저쪽(상대방) 대화에 호응하는 과정에서 나온 게 아닌가”라면서 “지금의 선거 대화는 매우 비정상적”이라면서 즉답을 피했다.

이날 나 전 의원은 최근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의 지지율 상승에 대한 질문도 받았다. 그는 “정말 우리 당의 선대위의 모습이 국민들께서 눈길 주기에 안타까운 모습 아니었나”면서 “이제 좀 정상화되고 있어 다행”이라고 말했다.

한편 나 전 의원은 서울 종로구 보궐 선거 출마에 대해서도 즉답을 피했다. 그는 “하고 싶은 사람들이 많다”면서 “대선 국면에서 우리가 정치적으로 판단해야할 부분이 있다고 본다”고 말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홈런 신기록 달성
  • 꼼짝 마
  • 돌발 상황
  • 우승의 짜릿함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