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룩악수’ 이재명 "다른 것에 집중하느라.." 박용진에 사과

박용진 화답 "화장실에서 손 닦지 않고 건넸다"
李 "얼른 잡았다"
  • 등록 2022-08-09 오전 9:08:44

    수정 2022-08-09 오전 9:15:46

[이데일리 김화빈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가 9일 박용진 후보가 건넨 손인사를 휴대폰 화면을 보며 마주 잡아 ‘노룩악수’ 논란이 불거진 데 대해 직접 사과했다.

노룩악수가 불거진 모습 (사진=뉴스1)
이재명 후보는 이날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서 진행한 민주당 당 대표 후보자 토론회 주도권 토론 첫 발언에서 박용진 후보에게 사과했다

이 후보는 “그날 제가 다른 것에 집중하느라고 충분히 예를 못 갖췄는데 미안하다”며 “많이 섭섭하셨을 텐데 앞으로는 제가 잘 챙기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오늘 박용진 후보를 화장실에서 만나서 인사했는데 여기(스튜디오) 들어올 때 악수를 안 해서 혹시 또 영상이 문제가 되지 않을까 걱정된다”며 농담을 건네기도 했다.

이에 박 후보는 “화장실에서 제가 미처 손도 닦지 않은 이재명 후보께 손을 내밀었다. 이 후보가 ‘미안했다’면서 주먹 악수를 했다”며 웃음으로 화답했고 이 후보도 “제가 얼른 악수를 했다”고 강조했다.

당시 영상 (사진=델리민주 갈무리)
앞서 이 후보는 지난 7일 제주 호텔난타에서 열린 민주당 당대표 및 최고위원 후보자 제주지역 합동연설회에서 정견 발표를 마친 뒤 박 후보가 악수를 청하자 ‘노룩 악수’로 응했다.

그간 ‘이재명 책임론’을 강하게 제기해온 박 후보에 대한 불편한 기색을 드러낸 것 아니냐는 정치권 분석이 이어졌다.

이에 대해 박 후보는 “(이 후보가) 안 쳐다보더라. 심기가 불편하셨을 수도 있지만 아마 중요한 검색을 하고 계시지 않았을까 생각을 해본다”고 밝히기도 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돌발 상황
  • 이조의 만남
  • 2억 괴물
  • 아빠 최고!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