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모바일 광고 뛰어든다..하반기 개시

美 광고플랫폼 업체와 협력
  • 등록 2012-04-04 오전 10:58:09

    수정 2012-04-04 오전 10:58:09

[이데일리 임일곤 기자] 모바일 광고 시장에 애플과 구글이 뛰어든 가운데 삼성전자(005930)도 진출할 준비를 하고 있다.

3일(현지시간) 월스트리트저널(WSJ)에 따르면 이날 삼성전자는 미국의 오픈엑스 (OpenX) 테크놀로지 기술을 이용한 모바일 광고 서비스를 선보였다. 이 서비스는 올 하반기부터 시작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 서비스는 광고주들이 삼성전자의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에 설치된 앱을 통해 맞춤형 광고를 내걸 수 있다. 삼성전자는 올해 초 자사 글로벌 광고허브인 애드허브(AdHub)를 통해 스마트TV 광고를 시작했으며 이제 광고 사업을 모바일 영역까지 확대하는 것이다. 

팀 카도간 오픈엑스 최고경영자(CEO)는 "휴대폰 제조사 가운데 이 같은 방식으로 광고사업을 시작한 것은 삼성전자가 처음"이라며 "모바일 공간에서 광고가 매출에 매우 중요한 부분이 되고 있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라고 설명했다.

애플과 구글이 최근 모바일 광고 서비스를 내놓자 삼성전자도 이에 대응하기 위한 행보로 풀이된다. 삼성전자는 모바일 기기 외에도 인터넷 TV 등에 맞춤형 광고를 적용하고 있다.

인터넷시장 조사업체 e마케터에 따르면 미국 모바일 광고 시장은 올해 26억달러에서 오는 2016년에는 108억달러로 급증할 것으로 예상된다.

▶ 관련기사 ◀
☞삼성 "개인정보 수집 불가..시스템 강화할 것"
☞삼성-LG전자, 美 휴대폰점유율 1-2위 `싹쓸이`
☞[예상실적]삼성전자, 갤럭시노트 대박에 1Q 실적 빛난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그림 같은 티샷
  • 홈런 신기록 달성
  • 꼼짝 마
  • 돌발 상황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